Skip to Content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한국어

개발자노트 (6/2 업데이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고PPD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미흡했던 부분들과 수정 예정인 내용에 대하여 공유 드리고자합니다.

 

 

우선 가장 실망스러우셨을 부분은 지옥문/상어튜브의 회수 후 보상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단 오해를 해결하고 넘어가자면, 지옥문/상어튜브는 보라색 아이템으로 분류되지만, 특정 속성드래곤을 파견하거나 특정 지역에서 획득 가능한 보라색 아이템과 달리

 

사용처가 퀘스트 완료에 필요한 1개 말고는 없는 퀘스트 아이템 분류입니다.

 

다만 오류로 인하여 해당 퀘스트를 받은 상태에서만 획득 가능했어야 했던 아이템이 퀘스트가 없어도 받을 수 있게되어,

 

테이머분들의 인벤토리에 쓸모없는 아이템으로 처리 불가능하게 쌓이고 있던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아이템을 회수조치하고 소모하신 파견권만큼 보상을 드리려 했습니다.

 

다만, 현재로서 파견권을 지급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광고 시청을 통해 충전이 가능한 부분을 증가시키는 식으로 조치하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앞으로 이런 복구할 일이 있을 경우 그냥 즉시 파견을 충전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작하여 지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죄송스럽지만, 아직 베타기간이라 부족한 점이 많은 것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인 사항으로는 탐험 인원수 패치 이후 실질적으로 알을 가져가는 인원수가 적어져서 리롤이 덜 되고 더 알을 획득하기 어려워 질 수 도 있다는 우려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만 내부적인 지표로 볼때 동시에 탐험을 지켜보는 인원수의 증가가 항상 알 리셋횟수와 정비례하지 않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어차피 3개의 알이 다 별로 갖고싶지 않으면 2000명이여도 300명이여도 아무도 안가져가곤 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단순히 인원수를 줄이기만 해도 알 획득 난이도는 줄어들 것이라 판단했고, 우선 해당 상태로 관찰을 해볼 예정입니다.

 

이번 탐험 패치에 관한 의견은 매우 민감하게 수집할 예정이니 지속적으로 의견 제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이러지 않을까요~ 하는 추측보다는 3~4일 정도 실제로 탐험을 해보시고 경험을 적어주시면 최대한 많은 분들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경청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점검시간과 훈련 쿨타임이 겹쳐 성격작을 망친다는 의견을 가끔씩 보면서 마음이 아픕니다.

 

부화 직전인 알의 경우에는 2시간도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훈련 쿨타임 초기화권을 제작하여 앞으로 점검이 있을 때 마다 1개씩 지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6월 중으로는 적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항상 드래곤빌리지 컬랙션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3

0/3000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