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나3 전 브로 길드 운영진 Bro이그입니다.
안녕하세요 베나3 유저분들. Bro 길드 운영진이었던 Bro이그입니다. 게임을 접은 저에게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들려와 왜 길드가 해체되었는지 알릴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되어 몇 자 적어봅니다.
우선 Bro 길드는 베나3서버의 연합 운명+사신+독종+베나 이렇게 4개의 길드가 연합을 하여 보스 및 영지를 나누어서 먹고 있었으나 여러 가지 사건들로 인해 운명+독종 2개의 길드가 합병 Bro라는 길드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그 당시에 운명 길드의 소울컴퍼니 + 독종 길드의 망치 이 두분이 주도하에 합병이 진행되었고 여러가지 불협화음이 있었으나 서로 조율을 해나가며 운영을 하였고 운영진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3명의 추가 운영진을 뽑아서 길드 내의 모든 내용들은 운영진 5명이 회의를 통하여 조율을 해나갔습니다.
하지만 소울컴퍼니가 개인적인 사유로 게임을 접게되었고 4명의 운영진이 여러가지 길드 내의 문제점이나 분배에 관련된 내용을 공지하여 조율을 하고 있었으나 몇 번의 분배 관련된 공지가 변경이 되면서 길드원들의 불만이 쌓여가고 있었고 최종적으로 11월 15일 양갱과 망치의 통화로 인하여 길드 내의 룰이
양갱의 뜻대로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됩니다.
영지 분배금 양갱50%, 망치30% 고정, 그외 상위 6명에게 20% 균등분배!!
매주 일요일밤 보스컷 딜로 상위 6명 20% 균등 분배!!
나머지 길드원은 분배금 없음!!
해당 8명은 차주 일요일까지 보탐후 드랍되는 스킬북, 에션, 빛강, 빛조, 고대악세 완료 될때까지 순서대로 몰빵
(양갱, 망치, 무현, 딜순위 5명)
이 내용은 양갱이 망치에게 전화를 하여 이렇게 바꾸자고 약 한시간 넘도록 전화 통화로 대화를 하여
망치는 서버 1등인 양갱의 의견을 들어주어 바뀌게 됩니다.
그전에도 분배에 관련하여 몇번의 공지가 바뀌면서 길드원들의 불만이 생겼으나
불만을 표시하는 인원은 소수였고 나머지는 암묵적으로 따라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시간은 흘러 거의 모든 템 (빛조, 빛강, 에스강) 은 길드 해체 이전인 최근까지 양갱이 거의 다 가져갔고
길드 해체 전 약 일주일 정도 망치가 에스강을 가져갔습니다.
아이템과 크론 분배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일 중요한 길드 해체의 이유는?
1. 발단은 망치 길마의 길드원 추방 (Wassup,차태식,스타,Brown 4명)
ㄴ Wassup 부케릭이 자꾸 사냥에 방해가 되어 망치가 죽이자 망치와 Wassup의 다툼으로 망치가 추방(12월13일)
ㄴ 차태식과 망치의 사냥터 다툼으로 인하여 망치가 추방 (12월14일)
ㄴ 스타,Brown은 그동안 차태식과 함께 뒤에서 분란을 조장하였다고 생각하여 망치가 추방(12월 14일)
ㄴ 차태식, 스타, Brown은 양갱에게 따로 자주 연락하여
'본인들은 아무것도 필요없다 모든것을 양갱에게 밀어주겠다'
등 양갱을 현혹하는 말들을 자주 하였다고 망치가 알고 있었고 그전에 있었던 게시판에 길드 비방글의 작성자를
차태식으로 운영진들은 의심하고 있었던 상황 (양갱 포함)
2. 부길마인 양갱이 12월 16일 새벽 4시 40분쯤 망치를 제외한 길드원 전원 추방
ㄴ 본인 사람을 개인적인 감정으로 추방 및 자존심을 건드렸다고 생각해 Bro 길드 재가입 하지 않을것을 권유
(단톡방에 Bro길드에 남아있을 시 적대등록 통보)
길드 해체는 양갱의 강제 추방으로 인해 일어난 일입니다.
이전에도 아이템 때문에 길드가 해체되려고 하는 순간들이 여러번 있었고 그 때마다 대화를 통해서 양갱이 원하는 방향대로 망치는 수정을 해주었으며, 거의 모든건 양갱이 주도한 내용입니다.
다만 망치는 다른 사람들이 본인을 보는 시선이나 생각들을 그다지 게의치 않았기에 본인이 그렇게 주도한듯 오해를 하더라도 따로 해명을 하지 않고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다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망치가 쌀먹이다 무과금이다라는 내용, 자신에게 유리한 보스 세금 분배 및 아이템 독식을 했다는 내용의 글들은 이 내용을 모르는 사람이 쓴 글로 추정됩니다. 아니면 양갱이 밑에 있는 직원들이 분탕질 하려고 쓴 글이거나.
또한 마도사 케릭은 서버 초창기부터 콩팡이라는 아이디를 쓰시는 형님의 계정이며 게임사의 버그로 인해
뽑기한 전설과 고대가 사라지면서 계정을 망치에게 그냥 넘겨주고 게임을 접었습니다.
구글 접속 확인 메세지가 본주인인 콩팡형님에게 가지 않아서 명의 이전을 못한상태로 부케로 약 한달정도
사용을 하다가 구글 메세지가 다른 사람에게로 가는 것을 알게되어 나중에 명의를 이전 받았습니다.
이 내용은 명의 이전을 받은 당일 독종길드에서부터 함께 게임을 하던 노무현에게 먼저 이야기를 해주었고
노무현은 전설 케릭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부케로 사용하라고 이야기를 했다고 들었으며, 저에게도 같은 내용으로 알려주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알고 있는 전반적인 내용이며 모든 내용은 사실입니다.
분탕질하는 몇 명이 이 내용을 알고 있는지 모르는건지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게시판에
글을 적기에 다른 길드원이었던 분들도 오해를 할까 싶어서 알려드리는겁니다.
이제는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무과금 유저이며 독종에서부터 Bro길드까지 형 동생, 친구하면서 지내던 사람들이 그냥 좋아서 게임이 재밌어서 같이 해왔었고, 좋은 아이템이 생기면 형들 동생들에게 먼저 많이 밀어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이렇게 친구라고 생각했던 양갱이에게 뒷통수를 맞는 결과가 나왔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망치형의 본인사람 추방이라는 말은 단순히 뒷통수를 칠 명분일 뿐이었고
미리 어느정도 준비를 해온걸로 추측됩니다.그냥 통수를 언제칠것인가 라는 시점의 차이인걸로 생각됩니다.
역시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다라는 것을 다시 한번 뼈저리게 느꼈고 그래서 게임을 접었습니다.
템은 다른 사람에게 줬구요. 물론 그냥 줬습니다. (아이디는 구글 본계정이라서 양도를 못합니다)
저는 게임도 작은 사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이 부분은 망치, 양갱을 비롯한 여러 사람들도 공감하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사회에서나 게임에서나 뒷통수를 치는건 양아치들이나 하는 짓이죠.
뭐 어차피 저랑 만난 적도 없으니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아무것도 모른채 추방을 당해야했던 저와 다른 길드원들은 무슨 죄가 있어서 이런 상황에 놓여야하는지 이해도 되지 않았고 이해하고 싶지도 않아서 조용히 접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온갖 억측부터 시작해서 본인들이 정의로운 척? 하는게 꼴도 보기 싫어서 제가 하던 총무 역할의 자료를 퇴근하고 틈틈히 정리해서 근거 자료로 글을 올립니다.
아무쪼록 전 더 이상 이 게임에 미련이 없어서 떠났지만 남아있는 분들은 위 내용들을 한번 읽어보시고 팩트는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망치형에게 길드해체된날 오전에 연락을 해보았는데 그냥 본인에게 연락온 사람들 전부 양갱이가 새로 만들 길드로 들어가라고 가서 보스 잡고 크론이라도 먹으라고 그렇게 말했다고 하며 저에게도 같은 말을 했습니다.
저처럼 접은 분들도 있을수 있고 아니면 망치형 말처럼 보스 크론이나 먹으려고 하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위에 적은거처럼 사람은 고쳐쓰는거 아니다라는거 꼭 명심하시고 작은 온라인 사회이지만 사람은 가려가면서 사귀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너두 뒷통수쳤으니깐 언젠간 너두 당할꺼다 저주내려주마!)
전 Bro 길드원분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다들 연말들 잘 보내시고 행복한 새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내용은 제가 총무 역할하면서 만든 자료와 이 글도 다른 사람이 작성했다고 헛소리할꺼 뻔해서 제 케릭터 인증과 엑셀 내용 첨부해드립니다. 참고로 이 자료는 제가 엑셀로 직접 작성하고 수정하였기에 다른 운영진들은 스샷 내용으로만 봐서 저만 작성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00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