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크론거래소는 하루 단 하나의 호가만 존재합니다.
이건 수요와 공급 정도에 따라 매물이 넘치거나, 매물이 없거나 둘중 하나의 극단적인 형태로 갑니다.
또한 매일 최대 +- 10%의 변화만 있는 것은, 수요와 공급의 변화속도를 따라가지 못하여,
며칠 연속 상한가이거나, 며칠연속 하한가가 반복되는 극단적인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방식이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니고, 나름 회사가 원하는 방향도 어떤건지 알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제가 제안드리고 싶은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일 1호가 => 1일 3~5호가제로 변경.
방안 1) 현재는 하루에 호가가 1개로 고정되어있지만, 이 호가를 하루에 한번이 아닌, 4시간에 한번 정도로 수정해줍니다.
그리하면, 매일 급속도로 변하는 수요와 공급을 시세변화가 따라갈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매일 오전4시를 기준으로 업데이트되었던 것을 4시간마다 변경해야 하므로, 이 부분을 버그가 나지않게 잘 보완할 필요가 있습니다.
방안 2) 올리는 가격을 오늘 기준가 +-5% 이내에서 자유롭게 올릴수있도록 합니다. (또는 1%단위로 11개 호가중 하나를 선택하여 등록가능하게) 그러하면, 매일 +-5%의 추가적인 변화를 반영할 수 있어, 현재보다 덜 극단적인 상황이 발생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크론거래소를 일반 아이템거래소 시스템과 비슷하게 가져가야해서 기존 시스템 코드를 폐기해야할수도 있어 좀더 수정작업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2. 서버 내부 거래용 크론상자 생성
크론 거래소가 서버통합인 점은 상관 없으나, 각 서버 별로 아이템 시세는 다르기에, 이 크론 가격의 부담이
서버별 유저간에 다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버 내에서 현재 기준가보다 약간의 시세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크론상자"를 생성합니다.
이 크론상자는 크론거래소에 판매가능한 크론으로만 구매할수있으며, 이 크론상자를 구매 후
일반 아이템거래소(서버 내)에 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통합 크론거래소의 극단적인 상승으로 물량이 없을 경우, 각 서버별로 비상공급망을 마련할 수 있으며,
과금러분들의 수요 해소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각 서버별 시세에 적합한 추가적인 크론시세를 형성 시킬 수 있어
서버 내 경제진작에 도움 됩니다.
운영진분들께서는 위 두가지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1) 과금러분들의 당장의 수요 해결 문제와 (이는 루비 판매 촉진과도 연결됩니다)
2) 서버간 아이템 시세 차이에 따른 부담 완화 및 결제 촉진을
이뤄 낼 수 있도록 건의 드리는 바입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