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타이니팜 리마스터

타이니팜 리마스터

한국어

게임 내 요리 및 버프 밸런스 문제

안녕하세요 과거에 정말 타이니팜을 열심히 했었고 지금도 출시일부터 거의 하루에 8시간-10시간씩 하고 있는데 이렇게 게임 건의사항을 써보는건 처음인것같네요
밸런스 문제 관련해서 건의사항 몇가지만 드리겠습니다.

1. 마늘샐러드(요리) 관련 문제
현재 요리 밸런스를 보시면 마늘샐러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요리들은 농민협회에 팔아도 손해입니다.
의도하신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마늘 샐러드 한정으로 섭취시or 판매시에 골드 및 경험치 수급량이 다른 요리들에 비해서 월등히 높게 설정되어있으며 만드는 재료 또한 마늘 2개+물3개로 매우 간단합니다.

그래서 현 게임 상황을 보자면 대부분의 유저들이 전부 물 수급을 위한 동물들만 키우고 있습니다...
이게 타이니팜인지 다람쥐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2. 초보자용 버프 문제
현재 초보 버프를 보면 30레벨 이하까지는 애정이 3분마다 차며 교배비용또한 절반만 드는등 버프 효과가 엄청 큽니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30레벨이 넘어가는 순간 그냥 그 계정은 거의 폐사 수준이라는 얘기입니다.
사실 이때부터는 골드 수급이 거의 불가능해져서 위에서 언급한 마늘샐러드작 말고는 골드 수급을 할수있는방법이 거의없어요..
그래서 대부분의 유저들이 일부러 퀘스트 보상을 받지않는식으로 최대한 레벨을 올리지 않으려고 하는 기괴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차라리 이런 초보 버프가 레벨제한이 아닌, 일주일이나 14일 식으로 시간 제한으로 해서 만들어졌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입니다...

댓글 0

0/3000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