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글쓰기 브랜드 사이트

시즌 3 예고


안녕하세요.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개발팀입니다.

 

오늘은 7월 11일 변경되는 콜로세움 콘텐츠 및 전투 시스템, 그리고 이번 달 말에 업데이트될 예정인 신규 지역에 대해서 이야기드리려고 합니다.

 

 

 

콜로세움 개편

 

스카이랜서(벽력뇌제 외형)

 

콜로세움 개편을 말씀드리기에 앞서 지난 개발자 노트에 관련해서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자칫하면 지나갈 수 있던 부분들을 체크해주신 테이머 여러분들께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 전달드립니다.

 

여러분이 주신 의견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바로 신규 유저가 콜로세움을 접하기가 힘들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여러 개선들이 필요하겠지만, 우선 플레이어 승리, 패배 시 점수 등락폭을 조정하여 낮은 티어에서는 점수를 더 빠르게 올릴 수 있도록 변경하려 합니다. 또한 불쾌감을 덜기 위하여 콜로세움 전투 시 전투 대기시간을 30초에서 15초로 감소시킬 예정입니다. 일일 보상이나 참여 보상의 경우에는 당장 변경하기에는 기획 상 어려움이 있어 점차 개선해나갈 계획입니다.

 

순위 보상 중 하나인 스카이랜서의 벽력뇌제 외형은 콜로세움 콘텐츠가 나왔던 이래로 아직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드래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추가로 다음 콜로세움 전용 드래곤을 새로이 출시한다면 콜로세움에 

대한 테이머 여러분들의 스트레스가 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스카이랜서의 획득 접근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선을 진행하려 합니다. 정규 리그 기간을 대폭 단축하고, 일정 기간 동안은 보상을 지금과 같게 지급할 예정입니다. 2024년 7월 11일 (목) 점검 이후 콜로세움의 정규 2리그가 시작됩니다. 정규 리그는 총 28일동안 진행되며, 2024년 8월 8일 (목) 10:00:00 (UTC+9) 종료 후 프리 리그가 14일동안 진행됩니다. 앞으로도 콜로세움 리그는 각각 정규 리그 4주, 프리 리그 2주로 반복될 예정입니다.

 

콜로세움 정규 리그가 시작됨에 따라 밸런싱이 이루어집니다. 먼저 장신구를 장착할 수 없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장신구는 그동안 특정 스킬이 너무나 강점을 가지도록 만들었습니다. PVE에서는 이 증폭이 성장 척도로 느껴지겠지만, PVP에서는 불쾌감이 클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스킬의 사용률과 승률, 그리고 기타 내부 지표를 확인하여 스킬 밸런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드래곤이나 스킬의 선택이 아닌 선후공만으로 승패가 결정될 수 있는 스킬들을 하향하여 콜로세움에서 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점차 틀을 잡아가겠습니다.

 

콜로세움 관련 내용은 아니지만, 현재 PVE 콘텐츠들은 반복 플레이에 큰 의미가 없다는 피드백을 수용하여 혼돈의 틈새와 해골 요새에서 스킬 발동 확률을 100%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신규 지역과 신규 탐험 업데이트

 

 

레오나 여신님을 도와 여섯 마리의 고대 수호룡을 부화시켰던 일, 기억하시나요? 심해에서의 여정을 마친 여러분은 이제 새로운 등장인물을 만나 신규 지역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여러분은 신규 지역을 탐험하고, 새로운 콘텐츠에서 몬스터를 물리치며, 드래곤을 봉인하는 일들을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이야기의 최종장에서, 테이머 여러분들은 하늘왕국의 숨겨진 비밀을 마주하게 됩니다.

 

지난 설문조사에서 테이머 여러분들께서 말씀해주셨던 개선 요청 1순위 항목은 탐험이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보였던 내용은 실시간 경쟁 문제와 이로 인한 매크로 문제였는데요. 이에 시즌 3의 모든 기본 탐험 지역은 모든 테이머 여러분들께서 공평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른 사람이 개입할 수 없는 개인화된 지역으로 완전히 새롭게 변경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에 더해 탐험이 일회용 콘텐츠로 사용되고 버려지지 않도록, 새로운 드래곤 획득에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고민했습니다.


7월 말, 새롭게 찾아올 탐험 지역 3종과 신규 드래곤 30여 종이 일괄 업데이트 예정이며, 신규 지역이 열리면서 이전 시즌의 지역인 심해 광장이 닫힐 예정입니다. 그동안 심해 지역 광장을 사랑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오늘 전달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자세한 내용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드래곤빌리지 컬렉션을 플레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31

0/3000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