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한국어

개발자노트 11/2

안녕하세요, 고PPD입니다.

 

오늘은 금일 진행될 PvP 업데이트에 관하여 부가적인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콜로세움 컨텐츠를 추가하게 된 의도는,

 

기존 드빌 팬분들 중 전투를 즐기시는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컨텐츠를 추가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처음에 게임을 기획했던 의도 자체가 전투 자체가 메인이 되는 게임이 될 수는 없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하는 사람만 해도 되는 컨텐츠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컨텐츠들과 연관된 드래곤 보상은 모두 거래 가능 상태로 지급될 예정이며

 

경쟁 컨텐츠를 즐기시지 않더라도 거래소를 통하여 획득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후에 경쟁요소 추가 이후 랭킹보상들도 지급될 예정이나 해당 드래곤들을 포함해서 모두 거래 가능 상태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한동안 포커스가 전투에 맞춰진거 같다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나

 

‘혼돈의 틈새’ 업데이트가 끝난 이후에는 특수진화, 그리고 다음 시즌에 등장할 자동 탐험 지역등을 통하여 수집형 컨텐츠를 더 늘릴 계획입니다.

 

 

 

추가적으로 금일 업데이트 되는 콜로세움 컨텐츠는, 완전히 완성된 상태는 아닙니다. 

 

자신이 열심히 키운 드래곤으로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8종의 스킬을 장착하여 전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후 월말 예정된 PvE 컨텐츠 ‘혼돈의 틈새’ 업데이트 때 추가적인 시스템도 모두 들어가며 완성이 될 예정입니다.

 

우선 ‘혼돈의 틈새’ 업데이트 전까지는 엘범점수가 모두에게 동일한 수치로 적용되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 예고 이후 시간이 짧아 엘범점수 관련 준비를 하지 못한 분들이나, 신규 유저들의 경우 당장은 전투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즐기기 힘들 수 있어, 

 

모두가 공평한 상태에서 상성관계를 이해하고 스킬 밸런스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비 시즌 기간동안 모두를 평등하게 하고자 내린 결정입니다.

 

이후에는 실제 본인의 엘범점수의 합을 참조하도록 개발될 예정입니다.

 

스킬의 밸런스 관련해서는, 스킬의 가치보존을 위하여 시즌이 시작된 이후에는 시즌 종료 전까지 심각한 버그가 발견되지 않는 이상은 수정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다만 시즌이 시작되기 전 프리시즌 동안은 데이터에 따라 밸런스 패치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전투 시 연출의 경우에도, 200종이 넘는 드래곤에게 모두 적용시키려다 보니 시간이 좀 걸려, 살짝 다운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실제로는 이런 모습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 전투가 너무 길게 진행되는 것도 확인되어 속도를 증가 시킬 수 있는 방안도 확인 중 입니다.

 

지금의 2배 정도의 속도로 끝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 밖에 정렬이나 필터 스킬 장착 등의 편의성 기능들도 불편하실 수 있으나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 밖에 개발 예정중인 사항들을 안내드립니다.

 

우선 다음주에 알 포인트와 파견에 관련하여 수정 사항이 있을 예정입니다.

 

알 포인트의 경우, 더 이상 알 상점의 알 포인트 가격이 유저들의 구매 여부에 따라 오르거나 내리지 않습니다.

 

차주 패치 이후 모두 초기화 될 예정이니 기존 보다 비싼 알의 경우는 구입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견의 경우는 일정 횟수 파견을 한 이후에는 원하는 파견 아이템 1종을 선택할 수 있는 파견 아이템 선택권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파견과 알 포인트를 제외하고도 다수의 다른 편의성 패치들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지만, 드래곤빌리지 컬렉션이 2023 G-STAR에 참가하는 것이 결정되었습니다.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항상 드래곤빌리지 컬렉션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3

0/3000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