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니팜을 즐기는 유저들 각자의 방식이 다르고, 그 중에서 저는 마스터리 작을 즐기는 유저입니다.
하지만 현재 마스터리 6부터 10까지의 과정에서 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스터리 6까지는 비교적 수월하게 올릴 수 있지만, 6~10까지는 사실상 마스터리작이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현재 마스터리 6 이후의 상승 수단은 두 가지로, 파견과 재화(골드, 사파리코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모두 마스터리 작을 즐기기에는 부적절하다고 느껴집니다.
파견 시스템: 한 파견에 중복 파견이 되지 않고, 초과 AP에 대한 추가 마스터리 점수도 없기 때문에 파견을 보내도 얻을 수 있는 마스터리 포인트는 매우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는 마스터리 점수를 올리기에는 불가능합니다.
재화로 올리기: 골드의 필요량이 매우 높고, 특히 사파리코인은 수급처는 적은데 필요한 양은 많아서 나중에 골드가 충분히 있어도 사파리코인 부족으로 마스터리 작을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상황입니다.
결론적으로, 마스터리 작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현재 마스터리작 시스템이 너무 어렵고 불가능 수준이라 아쉬움이 큽니다.
물론 쉬우면 안되겠지만 적어도 '불가능' 수준이 되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완화하거나 새로운 방법이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