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추억의 게임을 다시 하게되서 행복합니다. 다만, 현재 27레벨을 찍으면서 느낀 불편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혹시 더 추가로 불편했던 점이 있거나, 고치면 좋을 것 같은 부분이 보이면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편의성 부분을 좀 더 개선하면서 유저들과 개발자님들과 같이 타이니팜을 쾌적하게, 오랫동안 즐기고 싶습니다 :)
1. 동물의 무분별한 터치 이동
1.1. 화면 이동만을 목적으로 드래그할 때에도 동물이 끌려집니다.
1.2. 그렇기에 이 상황에서 보관할 목적이 아닌 동물들도 보관함에 보관됩니다.
1.2. 화면 이동하는데 동물이 끌리는건 취향에 따라 갈리지만, 보관소로 계속 보관되는건 조금 귀찮네요.
=> 결론: 동물 보관소의 끌어서 보관 기능을 on/off로 변경
2. 도움요청 동물 발생 시 화면 시점 이동
2.1. 다른 일 하다가 도움요청 동물이 갑자기 오면 시점이 바로 이동됩니다.
2.2. 농장 꾸밀때 특히 더 방해됩니다.
=> 결론: 도움요청 동물 발생 시 화면 시점 이동은 게임 내 팝업창(예시, 농작물 생산 완료같은 팝업창)으로 대체
3. 인게임 팝업창
3.1. 화면 윗 부분 터치할 일이 종종 있는데, 인게임 팝업창이 방해됩니다.
3.2. 좀 많이 방해됩니다.
=> 결론: 인게임 팝업창 스와이프 닫기 기능 추가 요청
4. 꾸밀 때 인벤토리 창 닫아지는 현상
4.1. 인벤토리에서 한 개의 아이템을 꺼내고 농장에 배치하면, 인벤토리는 그대로 닫혀있어 다시 열어야됩니다.
4.2. 인벤토리를 열고, 특정 장식 탭으로 가서, 내가 꺼내고자 하는 구조물을 드래그로 찾고 찾아 꺼내야 되는 상황입니다.
4.3. 특히 꽃이나 나무, 길 등등 여러 요소를 배치해야되는 상황에서 많이 불편합니다.
4.4. 가로 화면이라 넓어서 열려있어도 상관 없어요.
=> 결론: 꾸밀 때 인벤토리 창은 사용자가 직접 열고 닫지 않는 이상, 자동으로 여닫는 기능 삭제 및 열어놓은 탭 고정 및 검색 기능 추가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