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타이니팜 리마스터

타이니팜 리마스터

한국어

공식카페에도 올렸는데 지극히 개인적인 개선 방향을 주저리주저리 적어봐요.

1. 교배 시스템 개선

흰 닭 + 흰 닭 = 갈색 닭 이라는 메인퀘로 시작하는 게임에서

흰 닭 + 갈색 닭 교배가 안된다는게 솔직히 이해가 안돼요.

농장 동물 보유수는 쥐꼬리만한데 계속 두마리씩 뽑는것도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구요..

애초에 교배 확률 자체를 조정해서 동물등장 확률에 차등을둬야 좀 더 재밌게 할만하지 않았을까요?

+되도 않는 조합으로 엄청난 동물이 나오는 교배식 같은게 ( 여우 + 양 = 극악 확률로 구름 여우라던가?)

차후 컨텐츠 개발이나 머지형 가챠게임으로 더 흥하기 좋은 구조일거같기도 하구요!

2. 골드 수급 개선

게임 런칭한지 몇일 되지도 않았는데 골드가 부족해서 뭐해야할지 모르다가 접고

카페에 시작할때부터 골드 수급 미리 해놓는 법 같은 팁이 생기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오기전에

메인퀘스트 및 추가 컨텐츠에서 재화 수급량을 대폭 상승​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벤트 및 높은등급 동물들 교배 비용이 아주 처참하던데..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3. 30레벨 이후 게임 난이도

사실 30레벨 전에도 재화문제로 벌써부터 계정을 새로 파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과감하게 버프자체를 상시화하는걸 추천드립니다.. 30레벨 이후 다들 안남아 계실거 같아요.

4. 헬프 주고받기

이거 하루 100회 제한인데 되게 번거롭고 친구창 시인성도 엄청 떨어지더라구요..

하나하나 방문하는게 아니라 친구창에서 해결 되게끔 정리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추가하고 방명록 남기고 겨우 맞친했더니 헬프 다차서 정도 못주고 준횟수 받은횟수 보면서

서로를 정리하고.. 이거 진짜 별로인거같아요.

리마스터란 그시절의 감성은 가져오되, 현재의 트랜드를 읽어 재탄생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타이니팜 리마스터는 그시절 디자인, 컨텐츠 등으로 향수를 불러오기에는 적합하지만

과연 '리마스터' 된 무언가가 있냐고 한다면.. 글쎄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우려로 생각나는 부분 몇가지만 적어봤습니다.

제 생각이 과하고 틀렸다라고 말씀하시면 네. 그 또한 사람마다 다르니 동의합니다.

저는 이 게임이 요즘 나오는 여타 다른게임들처럼 초반에 잠깐 뜨거웠다가 몇달만에 사그라드는 게임이 아니라

뭉근하게 오래가는 게임이었으면 좋겠어요. 타이니팜은 제 추억을 함께한 게임이니까요.

오늘 함께 맞정을 나누고 맞친한 친구분들이 내일 사라지지 않을까 고민 안해도 되는 게임이 되길 바랄게요.

밤낮으로 업데이트 하시며 힘드신건 십분 이해합니다! 또한 너무 감사하구요!

다만 실제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의 말에도 귀를 기울여 주셨으면 좋겠어요!

이상입니다.

댓글 1

0/3000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