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이니팜을 즐기는 한 유저입니다.
이번 2025년 7월 31일 패치와 관련하여, 많은 유저분들이 공감하실 만한 아쉬운 점들이 있어 몇 자 드립니다.
첫째로, 많은 유저들이 동물, 건물 등 다양한 요소를 수집하고 이를 통해 컬렉션 보상을 얻는 과정 자체에 큰 즐거움을 느끼며 게임을 이어가고 있었는데, 이번 패치를 통해 일부 아이템이 컬렉션에서 제외되거나 조건이 변경되어(컬렉션 상점에서 직접 구매), 마치 기존에 열심히 모아온 아이템들을 ‘뺏긴다’는 인상을 받게 되는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특히 기존에 완료만 하면 주어지던 보상을 구매해야 된다는 부분이 유저들에게 재화를 소모해야 된다는 느낌과 더불어 피로감을 느끼게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둘째로, 컬렉션 수집 보상의 희소성이 낮아지면서 게임의 주요 동기 중 하나였던 ‘수집의 성취감’이 약해진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특정 아이템을 여러 번 수입하면 수집이 가능한 방식 역시 수집의 의미를 다소 퇴색시키는 부분이 있어, 기존의 수집을 통해 느꼈던 뿌듯함과 기대감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게임을 즐겨야 할지 고민이 생긴 만큼,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 유저들의 의견을 한 번 더 고려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타이니팜에 많은 애정을 가진 유저로서, 평소 게임이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고민해 주시는 하이브로 팀 여러분께 응원의 말씀을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