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한국어

[자작룡] 옥사룡

옥사룡

속성 : 빛

유형 : 영물 드래곤

평균 체형 : 4.5m~5.7m/500~650kg

먹이 : 악운

주요 발견 지역 : 악의 기운이 감도는 곳에서 발견된다.

주요 발견 시기 : 태양이 높게 뜬 낮에 발견된다.

[알]

이 알은 강인한 힘을 지니고 있다.

표면에는 마치 눈처럼 보이는 문양이 어렴풋이 떠오르며, 태양이 가장 뜨겁게 타오르던 날에 미세하게 울림이 들린다고 전해진다.

[해치]

알에서 깨어난 옥사룡은, 방금 부화했음에도 힘이 넘친다. 걸음걸이는 서툴지만, 주변의 부정한 기운이 강해질수록 활기를 띠는 특성을 보인다. 이 시기의 옥사룡은 보호하려는 본능이 강해, 자신을 키운 존재를 따라다니며 악으로부터 지키려 한다.

[해츨링]

성장한 옥사룡은 몸집이 커지며, 강함을 내뿜는 거대한 갈기가 자라난다.

옥사룡은 마을 근처를 배회하며, 재난이 발생하기 직전에 모습을 드러내어 기운을 쫓아내어준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이 단계의 옥사룡은 활기차게 움직이며 악을 잡아먹는 힘을 갖기 시작한다.

[성체]

완전히 성장한 옥사룡은 온전한 사자의 모습을 모두 갖춘 위엄 있는 존재가 된다. 옥사룡이 나타난 해에는 큰 재앙이 반드시 사라졌다고 하며, 악이 물러간 자리에는 붉은 종이와 깨진 북만 남아 있었다고 한다. 옥사룡은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며, 오직 세상의 균형을 어지럽히는 존재만을 삼키는 영물로 기록된다. 옥사룡이 나타난 그 해에, 몇몇 마을은 마을에서 가장 큰 축제를 여는 전통이 있다고 전해져 내려온다.

 

 

[스토리]

아득한 옛날, 아직 인간이 재앙이라는 말을 배우기도 전부터 세상에는 이미 악을 부르는 기운과 그것을 누르는 존재가 함께 존재했다. 옥사룡은 그 균형의 한쪽에 서 있던, 인간의 경계에 머무른 고대의 수호룡이다.

 

옥 빛의 뿔과, 위엄 있는 갈기는 악귀에게도 뽐내기 쉬웠지만, 매서운 눈은 인간들도 쉽사리 겁먹기 나름이었다. 

 

인간들이 자신을 무서워하다는 것을 알게 된 옥사룡은, 새로운 해가 되어 태양이 드높이 떠올라 마을에서 가장 큰 축제가 열리던 날에 모습을 드러냈다. 옥사룡은 북소리에 맞추어 찰랑거리는 긴 털과 갈기를 뽐내며 춤을 추자, 인간들은 서서히 옥사룡을 무서워하지 않게 되었고, 사실은 자신들을 지켜주던 존재라던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그 시작을 기점으로, 옥사룡의 모습을 모방한 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해가 되던 날에 악을 쫓아주던 사룡을 기억하기 위해, 이 춤은 올해까지 전통으로 남아있게 되었다.


새해가 다가와서 그런 지, 우연히 본 영상에서 본 것을 기반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강강이 있어 합격될지는 미지수지만, 최대한 겹치지 않도록 하여 도전해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4

0/3000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