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체형: 30~50cm / 10~20kg
먹이: 고기
주요 발견 지역: 메마르고 뜨거운 지역에서 발견된다.
발견 가능 시기: 사계절 내내 모든 시간에 발견된다.
품종: 리버스 드래곤
속성: 불, 강철
유형: 반전 드래곤
알
이 알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
[생태]
알에 반전을 상징하는 붉은 화살표 무늬가 그려져 있다.
부화 시기가 가까워지면 크기가 팽창한다.
종국에는 알이 한계까지 팽창하다 못해 폭발하듯이 부화하기 때문에, 되도록 알을 넓은 장소에 두고 안전한 곳에서 지켜보아야 한다.
해치
해치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덩치가 크고 위협적이다.
[생태]
아직 해치인데도 불구하고 성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크고 위협적인 모습을 가졌다.
하지만 전투 능력은 타 드래곤의 해치와 별다를 것이 없으며, 덩치에 걸맞게 힘은 강하지만 자신의 무거운 몸을 잘 다루지 못해 제대로 싸우지 못한다.
그러나 무서운 눈매로 노려보거나 덩치를 앞세워 위협하기만 해도 웬만한 적들은 도망친다.
해츨링
오히려 크기가 작아진다.
[생태]
크기가 작아지지만 전투 능력은 오히려 향상된다.
작아지면서 몸이 가벼워지고 날개가 자라 날 수 있게 되며, 강철로 이루어진 꼬리를 불로 달궈 휘둘러서 싸운다.
더 이상 덩치로만 적을 위협하는 것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싸움에 적극적으로 변한다.
성체
마치 시간이 거꾸로 흐르듯이, 성체가 되어갈수록 크기가 작아지는 특이한 드래곤이다.
해치 때는 성체 같은 모습을, 성체 때는 해치 같은 모습을 가진다.
무척 작지만 굉장히 강하며, 자신의 작은 모습을 보고 방심하여 다가온 먹잇감이나 적을 쓰러뜨리는 것을 즐긴다.
자신의 힘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해서 리버스 드래곤이 사는 지역은 발톱 자국과 불탄 흔적으로 엉망진창이다.
[생태]
성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작지만 굉장히 강하다.
해치 때와 비교하면 근력은 감소했지만 전투 테크닉은 향상되었다.
상대를 위협하기만 했던 해치 시절과 다르게 상대를 먼저 적극적으로 방심시키고 도발한 뒤 역으로 쓰러뜨린다.
자신에게 당한 상대가 당황하여 도망치거나 쓰러지는 모습을 보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자신이 강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에 개체 대부분이 오만한 성격이다.
이런 성격이기 때문에 테이머의 올바른 지도가 중요하며, 미숙한 테이머들은 리버스 드래곤에게 얕보이다가 공격받는 경우도 있다.
육성 난이도는 높지만, 강한 드래곤을 좋아하는 테이머와 귀여운 드래곤을 좋아하는 테이머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
스토리
〈엄청 강한 드래곤 발견!〉
“테이머 여러분, 들어보세요! 제가 엄청나게 강한 드래곤을 발견했어요!
탐험을 하던 중에 작은 드래곤 한 마리가 몬스터들에게 포위당해 있는 광경을 목격했어요.
바로 제 드래곤을 불러서 도와주려고 했는데, 화르륵! 하고 무섭게 불타는 소리가 나더니 눈 깜짝할 사이에 몬스터들이 쓰러져 있는 거예요!
쓰러진 몬스터들 사이엔 멀쩡한 모습의 그 드래곤이 서 있었어요. 저와 눈이 마주치자 미소를 짓는 듯하더니 어딘가로 가 버리더라고요.
크기를 봤을 때 아직 해치인 것 같았는데, 다 크지도 않은 드래곤이 그 정도로 강하다면 성체가 되었을 땐 과연 어떨지… 정말 궁금하네요!
…네? 해치 드래곤이 그렇게 강할 리가 없다고요? 거짓말 하지 말라고요? 아니에요! 제가 이 두 눈으로 똑똑히 봤다니까요?!
여전히 안 믿는 눈치네요. 그렇다면 제가 직접 그 드래곤과 친구가 되어서 여러분 앞에 데려오겠어요!
분명 여러분도 놀라실 거예요! 아마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드래곤일지도 모른다고요!”
-
성장할수록 오히려 작아지는 드래곤이 있다면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구상한 자작룡입니다!
알을 부화시켰더니 갑자기 성체 같은 애가 튀어나오고, 키웠더니 작아지고….
다 크면 마치 해치에게 오라가 달린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스토리도 성체 리버스 드래곤을 발견한 테이머가 그를 해치로 오해하고 “세상에! 해치 때부터 이렇게 강한 드래곤이 있다니?!” 하면서 좋아하는 내용으로 구상해 봤습니다.
나중에 정체를 알게 되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네요.
디자인 모티브는 화살표입니다. 그래서 뿔이나 꼬리 모양도 그렇고, 몸 곳곳에 삐죽한 무늬가 많이 있습니다.
화살표를 표현한 부분을 제외하면 개인적으로 나머지는 조금 밋밋하게 디자인된 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
만약 당선된다면 조금 더 디테일을 추가해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색배치를 좀 더 알기 쉽도록 그라데이션이나 반사광 등등을 없앤 단색 버전입니다!
(썸네일)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