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글쓰기 브랜드 사이트
한국어

개발자 노트 10/18



안녕하세요.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개발팀 이팀장입니다. 

 

먼저 한동안 주요 업데이트가 부실했다는 점 테이머 여러분들께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멤버십 라운지나 명예의 동상 시스템은 모든 테이머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가 아니었습니다. 별다른 업데이트 없이 패키지 추가만 있는 주도 있었습니다. 매달 진행하는 이벤트도 과금 없이는 드래곤을 획득하기 어렵도록 진행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마일리지샵 달조각도 추가되지 않았고, 육성으로 만들 수 있던 신규 성격도 없어 10월 초에는 특히 더 지루하셨을 것 같습니다. 성격과 관련된 콘텐츠는 늘 주기적으로 준비하려 했지만, 다가오는 10월 31일로 예정된 나만의 오라 시즌 2의 오라 작업이 예상보다 지연되었습니다. 테이머 여러분들께서 기다려주신 만큼 더욱 예쁘고 멋진 오라로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번 달조각 이름은 “내 마음속” 달조각이며, 이전 “나만의” 오라와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총 25종에 달하는 오라를 앞판과 뒷판을 조합하여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부실한 업데이트로 인해 실망하셨을 테이머 여러분들께 사과의 말씀드리며, 그동안 준비한 내용들을 지금부터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11월 메인 이벤트인 시그니처 페스티벌에서는 역대 최대, 총 10종의 드래곤들의 신규 시그니처 외형들을 이벤트 참여 시 무료로 전 종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그니처 외형들은 추가 과금 없이 전종을 획득하실 수 있도록 설계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전달드릴테지만, 정말 많은 신규 시그니처 외형이 출시되는 만큼 테이머 여러분들께서 신선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떤 드래곤이 귀여운 시그니처 외형으로 변할 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원하는 드래곤을 댓글에 남겨주시면 많이 참고해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1월 말 즈음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다수의 교배종을 한꺼번에 추가할 계획입니다. 이번 교배종들은 썬더립스 같은 통칭 “색깔놀이” 드래곤이 아니라, 그동안 인기 있었던 교배종인 사이키나 고스렐리아처럼 각 부모의 특징을 잘 살린 재미있는 드래곤들로 준비 중입니다. 코스믹 앨범을 펼치고 마음껏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세요. 어떤 드래곤의 교배종이 나올 지 예측해보시면 더욱 재미있으실 것 같습니다.

 

 

 

 

10월 말 나만의 오라, 11월 시그니처 페스티벌, 12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지나 내년 1월에는 시즌 4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대륙 이름은 꿈의 세계로 예정되어 있으며, 여러분은 꿈의 인도자들과 함께 몽환적인 탐험 지역들을, 그리고 그곳에 살고 있는 드래곤들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에 게임 외적으로 긴밀하게 진행되고 있는 내용도 있습니다, 곧 테이머 여러분들께 인게임 이벤트와 함께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내년 초에는 팝업 스토어와 함께 여러분과 직접 마주보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인데요, 더욱 풍성한 드래곤빌리지 컬렉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개발팀 이팀장 올림

댓글 63

0/3000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