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볼 당선 감사합니다!!
뭐 밑에는 초안 모아놓은건데 자작룡 만들때 과정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모티브 떠올린 직후에 그린 초안
이때는 모티브가 가챠였으며 유분캐로 예정이 됐던 친구였습니다! 다시 데려온게 천만다행…






꽤 지저분했던 중간 디자인
기존 모티브에서 여러가지 요소를 더하고 날개 같은 디자인 몇개는 과감히 버리게 됐습니다 ;-)


거의 완성본
이때 검볼 스토리에 나오는 놀이공원이 듭컬에서 실존할 수 있는가로 설정 고민을 꽤 많이 했답니다..
푸솜이나 빌리지같은 곳에서는 거의 테마파크로 묘사되니까요. (롤러코스터같은게 없어서 놀이공원 하위장르인 테마파크로 대체했나 싶어서 걱정했다는) 그치만 제가 생각하는 검볼은 애○랜드 직원이었습니다. 광장이나 같은 테마파크 소재로 때우는건 영 맘에 안들었죠
그러다 '포근한' 오라를 보게됐고 오라 뒤편에 대관람차가 있는걸보고 놀이공원해도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그 과정동안 도감작도 해보고 설정도 뜯어보고 재밌었습니다 :D bb
오늘 모의고사보면서 긴장반 기대반 기다린것도 추억이라 할 수 있겠죠..? ㅠㅠ 아무튼 2020년부터 파자마용을 시작으로 꽤 오랫동안 공모를 해왔는데 제대로된 당선은 처음이라 정말 기쁩니다!
최초 전기속성 자작룡 타이틀은 기다림에 대한 보상일거라 생각합니다 :))
축하 댓글에 아직 답변은 못드렸지만 그동안의 성원들도 포함해서 검볼을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다음엔 다른 공모전 친구들 초안도 같이 들고 와보겠습니다! 당선되신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 -∀・)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