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이상한 소리하면서 시비걸까봐 말하는데
콜라보 용을 유료로 낸거에 불만있지 않습니다.
회사가 돈벌라고 게임 만드는거고 그 수단으로 콜라보 한거니까 법만 지키면 별 상관 없습니다. 오히려 이쁜 드래곤 쉽게 구매하니 저는 환영입니다. 또 세종류는 이미 무료로 풀렸으니 유료 하나쯤은 괜찮죠.
그런데 지금 에브리아 폼 다이아 거래 건도 제대로 해결 안하고
한정판 유료용으로 낸 비어디 드래곤을 알상자로 또 다이아 판매 하도록 한건 무슨생각인가 싶어요.
교환만 되게끔 했으면 다이아는 없지만 에브폼이나 1세대 카코용이 있는 사람들이 비어디를 얻을 수 있게 한거라고 생각하는데 얘가 다이아 판매가 가능하고 별 제제가 없다면 사재기 한뒤 후에 프리미엄 붙여 파는게 가능하지 않습니까…
누가 사냐고 하시는 분도 있는데
한정판매가 복각 가능성이 없으면 가격이 오르는건 당연하고 설령 그렇지 않다 해도 회사가 그걸 유도하는 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에브리아 폼건도 에브리아 폼을 유료재화나 유료드래곤(카코용)과 교환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이런 무과금의 다이아 수급도 과금유저가 해주게 되는 구조를 무과금 유저의 다이아 수급방법이라고 내놓았으니 과금 유저들이 화를 낸거고, 거기에 에브폼을 거래소에 올리려면 어쨌거나 소액이라도 결제해서 보증금을 내야하는데 결국 과금을 해야 하니 앞뒤가 안맞으니 황당할 수 밖에요.
그것도 해결이 안되었는데 한정판 유료 드래곤을 인겜 내 거래소에서 프리미엄 붙여 팔게 유도한거면 진짜 생각이 없는겁니다. 유저를 정말 호구로 밖에 안보는거에요.
에브리아 폼 때도, 공모전 보상 건때도 유저들이 건의했는데도 합의점도 안찾고 귀틀어막더니 또 유료용으로 장난질 하니 정말 1년동안 크게 한탕 해먹고 섭종하려나 싶은 의심까지 듭니다. 이 회사가 전적이 있으니 더 의심이 깊어지네요.
저도 이 게임을 오래 하고싶고, 그렇게 좋은 방향으로 발전했으면 하는 마음이 커 계속 이상하다고 말하고 바꿔달라고 건의하는건데 들어먹지도 않고 말도 안되는 일만 벌리니까 씁쓸합니다.
커뮤니티에 또 이런글을 올리게 되어 죄송하지만 현재 하브가 계속 귀를 틀어막고 있는 상황에 개발자 노트도 안올라오는데 이상한 글로 시비거는 사람도 있고 문제점 벗어난 글도 종종 보여서 한번 올려 봤습니다. (물론 저도 사람이니 틀린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다들 즐겁게 드빌컬을 즐기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