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시 어뷰징 관련 피해가 생긴 것 같네요. 이번처럼 무고한 사람들의 피해가 발생하게 될까봐 기준을 공개해줬으면 좋겠다라고 몇번을 건의해왔지만 달라지는게 없네요.
게임을 하는 이유는 즐기기 위해서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또 이 게임은 그 즐거움을 얻는 과정이 알 수집이 되겠죠? 그 과정에서 친한 사람과, 게임을 하면서 친해질 사람과의 거래, 선물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 조차 어뷰징이라고 판단한다면, 게임을 지인과, 게임내 친구와 어떻게 재미있게 게임을 해나갈 수 있을까요?
물론 이해는 합니다. 동일ip내 선물과 거래, 방명록이나 커뮤니티 대화없이 거래 등 의 이유로 어뷰징이라 의심이 되어 정지를 할 순 있겠죠. 혹시 모르니까.
근데 아시다시피 이에 대해 문의를 보내면 이미 시간이 많이 지난 상태에서 답장을 하시고, 막상 문의해도 “결국 너 잘못이잖아.” 라며 정지피해를 고스란히 다 안고 가라는 대답만 돌아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재 내용도 정확한 기준없이 큰 틀의 내용만을 말하고 정지사유라며 얼버무리고 있습니다.
안 믿을거면서 이의제기는 왜 하라고 하는겁니까?
이 때문에 정확한 기준을 공개해달라 몇번을 언급했지만 무응답과 돌려답하기만 하시더군요.
상식적으로 3만명내 플레이어 중 어뷰징 제재기준이 공개되었을 때, “기준에 내가 걸리고 있었네? 이건 하면 안되겠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까요? 아니면 “기준이 공개되었으니 안걸리게끔 악용해야지” 하는 사람들이 많을까요?
그리고 악용에 관해서도 차차 제재기준을 추가해 나가면, 악용이라 불릴 사람이 과연 있을까요?
초기 제재기준을 설정하고, 또 문제되는 사항이 발생하면 그때 추가해나가면 되지않습니까
기준 공개의 또다른 장점은 판단이 가능하다는겁니다.
기준이 공개되고나서 정지를 먹은 경우, 억울하다고 하는 사람도 생길 것 이지만 대다수는 “납득이 가능한 정지”를 먹는다는 것입니다. 지금 상황으로는 어떠한 이유로 정지를 먹었는지 자세히 나오지 않아 답답하기만 합니다.
따라서 제가 하고싶은말은
- 1)기준을 말하지 않겠다
- → 문의대응속도를 증가시켜라
- 2)기준을 말한다
- → 초기 기준을 정하고 차차 추가해라
가 제 생각입니다.
전부터 어뷰징 관련으로 말이 계속 나오는데 언제쯤 제대로된 공지로 올리실지 의문입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