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코드용은 유료로 얻는 드래곤이고, 이러한 1세대 카코용들을 거래소를 통해 구매하기 위해선 유료템인 다이아가 필요하다는 건 아실 겁니다.
그리고 어제 업데이트로 에브리아가 출시되면서, 에브리아 폼 드래곤들을 알 상자로 지급하여 다이아로만 거래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이때 하이브로는 공지사항에 ‘무과금 유저들도 다이아를 수급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재한 바 있고요.
아시다시피 에브리아는 성체 40마리와 코스믹 어쩌고만 있다면 무료로 입장하여 에브리아 폼 드래곤을 얻을 수 있죠. 즉, 무료로 얻은 에브리아 폼을 유료 드래곤인 카코용들과 교환할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다이아(알 상자)거래를 위해선 보증금으로 소량의 다이아가 필요합니다. 이 때문에 무과금러들은 여전히 1세대 카코용들을 얻지 못할 것으로 보였는데….

스스로의 돈으로 힘들게 1세대 카코용 얻으신 분들을 엿먹입니다. 운 좋게 에브리아 폼만 얻으면 돈 쓰지 않고도 유료용들을 꿀꺽할 수 있게 되었다는 거죠.
무과금이 다이아를 어쨌고 저쨌고를 떠나서 ‘기획 의도'라 함은 애초부터 무과금분들에게 다이아를 수급하고자 만들어진게 에브리아라는 말인데, 꼭 이러한 방법으로 다이아가 수급될 필요는 없지 않냐는 겁니다. 여러 글들이 주장하고 있듯 퀘스트나 출첵 등으로 소량을 제공하는 방법도 있을 터인데, 왜 굳이 소금/과금러분들로부터 다이아를 수급하게끔 했냐는 거죠.
대체 누구 머리에서 나온 생각인지?
또한 현재, 환불 방법을 알려주는 게시글들이 계속해서 삭제되고 있습니다. 금칙어를 설정해둔게 아니냐고 할 수 있겠지만.. 관련 키워드를 쓰지 않고, 글의 캡쳐본을 올린 게시글들도 삭제되는 걸 보아 직접 삭제하시는 모양이더군요. 심지어는 댓글까지 쓱싹에 커뮤 정지까지... 수고가 참 많으십니다. 사실 아님.
글이 올라오자마자 삭제되는 상황인데, 이 말인즉슨 실시간으로 커뮤 글들을 확인하고 있다는 의미죠? 그럼 지금 상태를 인지했다는 말이고요? 하지만 정작 사과문은 커녕 공지조차 올라오지 않고 있네요. 삭제하는 글들이 환불 방법 알려주는 글이라는 것도 가관이고요….
+) 제 글에도 환불 방법을 안내하는 댓글이 있었는데, 삭제되었네요. 잘하는 짓이다 아주.
댓글 아래쪽에 원초적인 문제점 정리한 댓글도 있으니 한 번씩 읽고 가세요!
아래 링크는 핵심 팍 짚어주는 속 시원한 글이라 덧붙여봅니다. 널리 퍼트리고 싶은 마음에 급히 올린지라 혹 작성자분이 원치 않아 하시면 바로 지우겠습니다.
https://community.withhive.com/dvc/ko/board/13/75446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