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아 출시 예정 이라는 소식을 듣고 기대감이 찼습니다. 드빌컬 유저분들도 마찬가지고요.
저도 드디어 드빌컬이 뜨는구나 하고 기대를 걸었는데 지금은 그 기대조차 먼지처럼 사라졌습니다.
에브리아 정식 출시 후,
성체 수 40 미만이면 에브리아 출입이 아예 불가 하다는 점과 너무 쉽게 1세대 사대신룡, 또는 네뷸라. 루피아 등 희귀 용들을 언제든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희귀 용들의 가치가 엄청나게 하락 했습니다. 그 희귀용들 팔려던 분들은 엄청난 손해를 입게 되었죠.
초보든 고수든 누구나 희귀 용을 손쉽게 얻을 수 있으니까요.
또한, 성체 수 40 미만 에브리아 출입 불가.
이 점도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에브리아 용들은 현재 ‘ 알 상자 거래소 ’ 를 제외하고 일반 거래소에서는 거래가 불가합니다.
그렇다면 생초보분들은 다이아로 알 상자를 구매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오겠죠.
저는 도무지 이해 할 수 없습니다. 생초보분들은 왜 에브리아에 출입이 불가한지요.
특히나 알 상자, 에브리아에서 얻은 다른 외형의 드래곤들을 알 상자로 다이아로 팔 수 있다는 점이 새로 생겼습니다.
특히나 알 상자 거래글을 올릴 때 보증금인 판매가 5% 상당의 다이아를 지불하고 거래글을 올려야합니다.
이 말은 즉슨 당장에 다이아가 없으신 분들이나 무과금 유저들은 절대로 알 상자 거래를 할 수 없다는 큰 단점이죠.
보증금 무료 티켓 ‘ 1장 ' 주신다고 공지를 올리셨는데 고작 1장 가지고 되나요..? 에브리아는 계속 냅두실거면 최소한 보증금은 없거나 티켓을 좀 많이 줘야 하지 않을까요. 무과금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제대로 즐길 수나 있을까나요.
그리고, 에브리아 용들 알 상자 때문에 카코용들 알 상자는 엄청나게 하락 했습니다. 디아누 알 상자를 1000 다이아에 파는 분도 있더라고요.
오히려 그 에브리아 용 알 상자는 재앙 카코용 알 상자의 가치보다 높아졌습니다.
알 상자 거래소에 가서 보면 20000 다이아 넘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 외에도 유저들의 불편 사항은 넘쳐 나고 있습니다. 전에 ‘가질래용’ 이벤트 때도 이 상황가 같았죠. 운영진들 분이 빠르게 수습 하기를 바랍니다.
이 일들 계기로 유저들이 드빌컬을 서서히 떠나고 있기도 하죠.
싫어요 누르시는 분들은 이 일에 대해 불만 사항이 전혀 없으시다는 뜻으로 간주 하겠습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