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꽤 깁니다.. 마지막에 3줄 요약 있습니다. 태그 잘못 달아서 재업합니다!! 번거롭게해서죄송합니다!!!
나눔이나 기부, 이벤트로 상처입은 분들을 정말 많이 봐왔습니다. 제 지인이나 친구는 아니었지만, 가끔 자유게시판을 둘러볼 때에 슬퍼하는 분들이 정말 눈에 많이 밟혔습니다.
-
그분들은 주로 나눔 혹은 기부, 이벤트에 당첨된 분에게 간 드래곤이 어떻게 자랐는지 보기 위해 족보를 타보거나 검색을 해 보았을 때 주인이 바뀌어 있었을 때,
혹은 나눔 / 기부라고 적힌 거래 게시판에 아무 의심 없이 거래를 걸었다가 거절을 당하고 상처입는 경우 등이 있었습니다.
볼때마다 제가 다 화가 났습니다!!! 즐기자고 있는 게임에서마저 이런 파렴치한 행위를 하는 것이 참 불쾌했습니다..
그래서.. 음.. 작은 해결 방법이지만 도움이 될 지 모르니 공유해보고자 글을 써보았습니다.
첫번째 사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단 한번도 이벤트를 열거나 참여해 본 적이 없기에.. 이벤트 관련으로는 큰 도움을 드릴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
그러나 나눔 / 기부에 관해서는 현재 시도해보고 싶은 방법이 한 가지 있는데, 이 방법을 여러분이 함께 시행하고 공유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보통 나눔 혹은 기부는 게임을 갓 시작하거나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뉴비들이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저는 이때까지는( 그것도한번밖에안해봣지만 ) 거래게시판에 이런 맥락으로 써 두었습니다:
' 나눔합니다. 제시해주신 분 들 중 가장 뉴비인 분 제시를 수락하겠습니다! '
처음에는 이게 꽤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생각을 해보면요..
진짜 뉴비는 보통 알칸을 비우고 오지 않습니다..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잘 모르니 당연한 것입니다. 안그래도 적은 알칸에 탐험 구경하다가 어? 이 알 설명 귀엽네 하고 하나 집고, 보호소에서 어? 이 알 예쁘게 생겼다 하고 하나 집고..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칸이 꽉 차버립니다..
그런데 나눔 / 기부를 하려는 드래곤이 알이다..? 그렇게 되면 가장 뉴비인 유저에게는 줄 수가 없습니다.. 알칸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 나눔합니다. 제시해주신 분 들 중 가장 뉴비인 분에게 선물하기로 드리겠습니다 ’
네!!! 아무래도 리베티가 많이 없으신 분들이나 바쁜 아이들이 많아지게 되면 이런 방법이 꽤 부담스럽고 귀찮게 느껴질 수 있지만요, 저는 이런 방법을 생각해낸 제 두뇌가 우동사리는 아니라는 확신을 했습니다.
-
두번째 사례는.. 저건 본인 스스로가 고쳐 나가야 합니다.
진짜화나고짜증나고온몸에분노가치밀어오르시겠지만.. 저런 분들은 저 사람들이 고쳐 나가야 합니다. 고쳐 나가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행위로는:
나눔 / 기부라고 쓰인 글에 절대로!!!!! 좋은 용을 제시해 주지 않는 것입니다. 이 행동이 규칙이 되고 습관이 된다면, 나눔 / 기부라고 적고 좋은 용을 제시해 주길 바라는 생각은 자연히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어차피 안 온다는 것을 학습할테니까요!!!!! 당연한겁니다!!!!!
그리고 그 알이 간절하게 갖고싶다!!! 저주시면안될까요!!! 하시는분..
거래를 해주십쇼!!! 뭐 나눔 / 기부를 하는 용이 카코용이거나 그런 귀한 용이면 좋은 제시를 하시는 마음이 이해는 가는데요.. 그런 용을 나눔하는 분이라면 아마 굉장한 고인물이거나 곧 게임을 접을 예정인 유저라던가 값어치 1도 모르는 뉴비.. 이 셋 중에 하나일텐데요
고인물 → 당신이 뭘 주든 관심이 없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저는요.. 고인물이 관심 있을 만한 드래곤은 그냥 다른 곳에서 당신이 갖고 싶은 드래곤과 →거래←를 해도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접을 유저 → 귀한 용 필요 없습니다. 필요 없으니까 뿌려주는거구요.
극강의뉴비 → 당신이 주는 용 값어치를 모릅니다..
네.. 결론은 나온 것 같네요..
그러면 진짜로 나눔이나 기부를 하는 사람은 어떡하나요? 하고 물으실 수 있는데, 보통 진짜 나눔기부 하는 분들은 진짜 나눔기부 하려는 목적이시잖아요..? 그냥.. 그분들을 배려해 주고 싶으시다면:
되도록 알보다는 해치나 해츨링을 제시해주시고, 만약 기부하는 용이 알이라면 알칸을 한 칸 비우고 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쁘고 소중하게 키워 주십시오. 나중에 나눔 혹은 기부를 하신 분이 우연히 보았을 때 행복해질 수 있도록!
친절한 분께 좋은 용을 주고 싶으신 마음은 저도 당연히 알고 있으나.. 제시를 좋은 용으로 하는 것보다는 이후에 선물하기 등을 통해 감사함을 전하는 편이 저는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좋은 용을 제시해 주는 것은 거래와 다를 바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 번 생각을 해 보세요: 나눔 / 기부를 하는 글을 올렸을 때.. 스파이시 알과 고대신룡이 제시가 왔을 때를 말입니다..
당연하게도? 고대신룡을 선택하실 수밖에 없으실 거에요.. 그렇게 되면 본래 나눔 / 기부의 정의보다는 오히려 거래 쪽에 가까워집니다. 그렇게 스파이시를 제시했던 뉴비가 나눔을 받을 기회도 사라지고, 나눔 / 기부를 하려 하셨던 여러분도 나눔 / 기부의 목적이 상실된 그 상황에서 죄책감이 들지 몰라요.
말이 길어졌지만요, 아무튼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나눔 / 기부라고 적힌 거래 게시판에는 좋은 용을 제시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입니다.
그 편이 모두에게 좋으니까요.
보답을 하고 싶다면, 받은 드래곤을 정성스레 키워 주고, 더 보답을 하고 싶다면 이후 선물하기로 마음을 전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상황이라고 생각해요.
-
귀찮은 분들을 위한 얼레벌레 3줄요약!
1 . 기부는 뉴비 위주로 부탁드려요!
2 . 나눔 / 기부한다는 글에 좋은용 제시하지 말아주세요!
3 . 보답하고 싶다면 정성들여 키워주세요. 너무 감사하면 선물하기 사용하기!
쓰다 보니 글이 정말 길어졌네요..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오타 수정 및 여러 오류 수정했습니다.
+ 뭔가 거슬려서 제목을 수정했습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