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재앙의 모습 관련 여론이 매우 좋지 않아 그와 관련해서 글 작성해보겠습니다.
- 1. 재앙의 모습폼의 가격이 매우 높다.
- > 솔직히 다른 유저분들과 다르게 저는 카드파는거 어느정도 찬성하고 이해도 갑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고 당연히 지금까지 해왔던 카드팔이를 할것이란것은 알고는 있었습니다..
문제는 90만원에 한마리꼴이라는 기대값.. 네.. 가격측정이 너무 높습니다.. 어느정도 가격대가 높게 형성될지라는건 카드팔이의 입장상 이해하고 그럴것이라 예측했지만 설마 이런 말도안되는 가격일지는 몰랐네요.. 10만원대도 아니고 90만원대라..
물론 재앙 폼이 아니라 일반폼 자체는 적정가라고 생각합니다만 재앙의 모습을 만든 시점부터 이미 그것을 노리도록 설계하였고 동시에 일반 모습의 희귀성 자체가 떨어지게 된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드 팔이 자체를 찬성하는 이유는 게임 유지비 & 개발비 등등으로 따졌을때 돈벌 수단이 필요하다고는 생각했음)
2. 카드 퀄리티 & 잘못된 카드 구매 유도방식
>이건 두 말이 모두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카드 아이템 자체도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드빌 자체에 원래 존재하던 아이템과 이달의 알은 가격대 및 기능을 생각했을때는 아주 거대한 영향을 게임에 미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유저들의 여론도 괜찮았고요..
다만 이번 카드 아이템의 경우 쿨초기화, 파견횟수 +등 게임의 핵심 자체를 건드리는 너무 거대한 영향력을 가진 아이템을 추가함으로서 여론이 박살났습니다.. (편의성을 넘어서 지나친 과금 유도 가능성 O)
+ 이렇게라도 아이템을 추가해야 카드구매를 유도할수 있다고 생각하신것 같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이런 방식 보다는 카드의 퀄리티를 높여 굿즈 느낌으로 사도록 하는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수집형 도트 게임이 매우 희귀해서 저는 재미있게 플레이 하고있고 앞으로도 그렇게 즐기고 싶습니다.
게임의 본질자체가 전투가 아닌, 수집이기에 남들보다 더 희귀하고, 예쁘고, 신기한 오라들을 수집하는게 이 게임의 핵심이고 이 때문에 발생하는 수집경쟁이 재미있는것인데 이런 방식으로 현금으로 찍어 누르게 되고 과도하게 유도한다면 게임 자체의 파괴로 이어질것 같다는 생각만이 듭니다..
+ 운영진분들이 꼭 여론 확인해주시고 반영해주셨으면 합니다.. (바로는 이미 결정난 사항이기에 힘들겠지만 최소한 다음 카드팔이때는 좀 덜 화려하게 하더라도 합리적이고 퀄리티 높게..)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