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까치이벤트? 나쁘지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라고 해봐야 맨날 폐지줍기라고 부르는 상자깡 아니면 낚시뿐이었습니다. 그러다 이제 여러모로 변주를 주려고 많이 노력했다 생각합니다.
쿨타임에 대해서 많이들 욕하시지만 지난 이벤트 들을 살펴보면 항상 하루 n회 제한이 있었고 얻을 수 있는 재화의 양은 한정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이벤트때엔 제한없이 까치를 잡을 수 있는 대신 과도하게 풀리는 것에 대해 제제를 걸었을 뿐입니다. 심지어 4분30초는 까치를 50마리가량 잡아야 나오는 제한시간이구요. 패키지에 광고를 보고 10회 분량의 코인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이벤트들에 비해 시간만 갈아 넣으면 그만큼 얻어갈 수 있는 것도 많은 이벤트라 생각합니다.
하이브로가 지금 비난을 받을만한 부분은 다른 곳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로는 서버에서 공용으로 까치를 잡는 이벤트를 만들려했으면서 서버 전채 갯수를 줄였다는 것.
한 서버에 사람이 많아질수록 더 오래 머물수록 발열이 심해집니다. 이는 예전에도 얘기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나 여전히 쉼터에 드래곤을 넣으라는 것 외엔 추가적인 조치가 없네요…. 그럼 한 서버에 상주하는 사람수라도 줄여야하는 것 아닙니까?
두 번째는 이벤트를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상세히 공지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다른 이벤트때도 그러했으나 유독 이번 이벤트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솔직히 처음 공지를 봤을 땐 버렛이벤트 처럼 하루 한번 까치드래곤을 찾고 끝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뿅망치를 들고 갑자기 잡으러 다니라니 처음엔 당황스럽긴했으나 신선하다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까치를 잡을 수 있는지 중간에 제한시간은 어떤식으로 들어오는지 까치를 잡았을 때 무슨 보상이 주어지는지 등을 유저가 직접 알아내야하는 것까지 이벤트의 일환으로 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 사항들 모두 사전에 이벤트 공지에 들어있었더라면 충분히 받아들일만 했다고 생각합니다.
업데이트 때마다 이런 말 하기도 지칩니다. 제발 업데이트, 이벤트 공지사항을 상세하게 적어주셨으면 합니다. 안써도 괜찮겠지하고 몰래몰래 패치했다가 드빌컬또망하네 어쩌네 소리 듣기 싫습니다. 앞으로 더 개선된 하이브로를 보여주셨으면합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