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헤헤헹입니다.
먼저 이렇게 늦게 사과문을 쓰게 된 점 죄송합니다.
저는 잉*******님, 소**님, ㄴ님, ㄸ님, 스***님, *하님, 타***님, 그 외 많은 분들의 그림을 마음대로 비난, 평가하며 당시 카톡방에 있던 사람 5명이서 웃고 떠들었습니다.
(피해자분들의 이름을 전부 기억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그런 추악하고 몹쓸 짓을 아무렇지 않게 해놓고, 커뮤니티에서 카톡 내용이 드러났을 때 “나는 잘못한 게 없다”, “작은 동조만 하고 웃기만 했다”는 등 어이없고 무책임한 변명을 늘어 놨습니다. 이후 추가 캡쳐본이 나왔을 때 글을 조용히 삭제하고 도망갔습니다.
그리고 여러번, 커뮤니티에서 잊힐 쯤에 은근슬쩍 닉네임을 바꾸고 이미지 세탁을 시도하면서 활동각을 잡으려고 했습니다.
24년 10월 쯤, 음침하게 뒤에서 다른 분들을 몰래 뒷담하고, 그림을 비난, 평가한 제가 이제 와서 용서를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니, 생각할 자격도 없습니다. 그저, 그런 짓을 한 것에 죄송하단 말씀만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지인에게 계정을 양도하고 한바탕 그 일에 대한 언급이 있었던 후부터 계속 반성했습니다.
(계정 양도에 대한 부분은 이 계정의 이전 글들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죄송합니다. 피해를 받고 듭컬 자체에 트라우마가 생기신 분들, 여태 사과문을 기다리신 분들, 저에게 증오의 감정을 품은 분들 등등, 모든 분들께 죄송합니다. 이 공개 사과문을 끝으로 저는 어떤 일이 있더라도 온라인 상에서 활동하지 않을 것이며, 이 계정 또한 제 지인분께서 영구히 맡아주실 겁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사과문을 마칩니다.
**********************
안녕하세요, 카놀라유입니다!
해당 사과문은 현 계정주(카놀라유, 닉네임 카탈레이스)의 허락을 구한 뒤 쓰인 글입니다. 또한 위 글은 맞춤법 수정과 어색한 표현 교정을 위해 제가 일부 손을 봤습니다. (내용상 변화는 없습니다!)
그때의 일과 관련이 없으신 분들, 즉 제 3자 분들께서는 일에 대한 오해와 억측 자제 부탁드립니다.
늦은 밤에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과문은 앞으로 삭제하지 않을 것이고, 저는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게시글에서 여러분을 뵙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 밤 되세요!
* 피해자분들께 사과문 공유 가능하시다면 그렇게 부탁드립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