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게임닉 "푸솜하"로 활동하는 유저입니다.
먼저 오늘 공지글을 읽고 참 많은 생각이 들었는데 말이 많던 이번 꿈의 세계 이벤트에 대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문제점과 하이브로의 대응에 대해 하고싶은 말이 있어 글을 적습니다.
모두가 사용하는 공간에 제 개인적인 생각을 이렇게 적는 이유는 하이브로가 유저의 생각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한다고 생각해 이렇게 공식 커뮤니티에 적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뭔가 뚜렷한 업데이트 없는 단순 이벤트 업데이트로 게임을 즐기기를 몇달, 아마 많은 분들이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인 꿈의 세계 를 매우 기대 했을꺼라 생각 합니다.
결과는 매우 많은 유저들이 실망을 했구요.
저 또한 실망하지 않았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나름 제 방식대로 게임을 즐기며 이벤트를 진행중이였습니다. 오늘 올라온 하이브로의 입장문을 보기 전까지는 말이에요.
오늘 올라온 입장문에 나온 이야기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결제를 유도하기 위한 의도가 전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시간을 들여서 진행했으면 했던 컨텐츠 입니다"
"결제 유도로 느끼시는 부분은 결국 저희가 드래곤 드링크를 유료로 판매하고 있는 부분 때문"
아마 이걸 보시고 하이브로에 더 실말하신분이 많을꺼라 생각 합니다. 적어도 저는 많이 실망 했습니다.
우선 저는 현제 레벨 9 6 7 총합 22레벨이며 이벤트 첫날부터 오늘까지 총7일간 주간 행동력회복 120개 매일 1500다이아 총7번 210번 총330번 행동력 회복을 사용했고,
이건 매일 3번만 회복하는 일반 유저 기준 110일을 먼저 플레이 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아직까지 단 한지역도 10랩을 찍지 못했으며 원래 이벤트 조건이던 25랩또한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이게 과연 "현질 유도"의 문제인지 신규 지역 "레벨링 시스템"의 문제인지 하이브로가 모를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늘왕국처럼 새로 리롤하는 행위가 직접적인 레벨업에 도움을 주는것도 아닌 그저 사용하면 사라지는 부분, 레벨이 올라갈수록 나오는 드래곤은 늘어나지만 9랩까지도 여전히 주어지는 선택지는 3마리.. 무언가 잘못되도 상당히 잘못된걸 알수 있습니다.
최소한 저는 이번 이벤트가 현질 유도가 심한 이벤트가 아닌 레벨링 시스템이 매우 문제가 있는 이벤트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너무 극단적인 완전 무과금을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어느정도 과금을 해도 이상한 레벨링 시스템 덕에 과금을 한 효과가 미미한 이벤트인겁니다.
제가 하늘왕국 25랩을 찍을때 정확히 7일이 걸렸으며 드링크는 3~40만 드링크와 다이아가 들어갔던걸로 기억 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벌써 대략 100만 드링크와 다이아 + 주간 회복제를 때려 넣고 있음에도 10랩지역이 하나도 나오지 않은 상황이구요.
이러한 문제를 단순 "현질유도 가 심했으니 드링크 판매 중지" 라는 결론을 내리는게 정말 이해할수가 없다는겁니다.
단순 무과금 유저가 모든 이벤트를 즐기게 해달라는게 아닙니다..
최소한 하이브로의 게임에 돈을 소모하며 주 고객이 되는 유저들을 이렇게 무시하는 행동은 게임사로써 정말 조심해야 하는 부분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전히 제 글을 읽고도 이번 이벤트가 “현질유도가 문제"인지 아니면 잘못된 레벨업 시스템인지
오늘 올린 입장문을 통해
"우리는 이벤트를 전체적으로 천천히 하길 원하니" 자사의 상품을 구매해 게임을 즐기는 유저를 바보 취급 하는게 목적인건지
하이브로가 지금 정말 잘못된 생각을 하고 있다는걸 알아줬으면 합니다
해당 사진은 제 레벨 인증입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