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한국어

아이디어 한계에 도달한듯...

근간이 나오는 신규용으로 게임이 연명하고 있다는 느낌이 너무 세게 듭니다.

 

카드 확장팩 (이하 코드룡) 의 주기가 짧아짐에 따라 막바지에 한 탕 치고 빠지려는 속셈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요.

 

전체 무료라고 뿌리는 시그니쳐도 결국 있는 틀에 캐릭터 끼워맞추기했죠? 오라도 적당히 있던거 끼워맞추기 색놀이 하셨고요.

그 전까지 방상은 듭컬에만 있는 듭컬 오리지널 캐릭터들 이었는데 이번에 시그니처로 방상 내는 건… 좀 실망했습니다. 단순한 디자인 재탕이지 않습니까. 그만큼 기존 컨텐츠에 투입할 인력이 없나.. 싶기도 하고요.

 

길드 시스템 근 1년째 방치되고 있고, 길드 있는 사람인데 길드 없다고 나오는 오류나.. 길드에 가입되어 있는데 길드 탈퇴된 것 처럼 나오는 오류는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네요.

그래놓고 길드 업데이트…? 있는 시스템 먼저 우선적으로 개선 부탁드립니다.

길드 전용 레이드 합동시스템 업데이트 한다고 지난 여름부터 공지하셨던 것 같은데.. 감감 무소식인 걸 보면.. 디자인 제외 1인 크리에이터가 운영하는 게임 같아요.

 

특수진화도 한 달에 한 번씩 낸다고 했는데 이번 달이 벌써 다 지나갔습니다. (오늘 업뎃에 없었으니 마지막 28일 기대해보려나요.) 요즘 특진하는 맛에 게임하고 있는데 그것마저 없이 유료용 뽑아내기에 바쁜 모습이 참.. 같은 직장인으로서 안타깝기도 하네요.

어떻게든 유료용으로 실적을 내야하는건지.. 그치만 그건 애초부터 운영 미스 난 사람들 잘못이죠?

 

일정대로면 28일에는 새로운 이달용이 나오겠죠. 이달용이랑 특진 같이 나오는 일읔 없었니 11월 특진 없던 대신 12월에 우르르 출시하길 기원합니다. ^^

 

내가 키우는 용은 가치가 수직하락하고 코드룡도 시간 지나면 시세가 바닥을 치는 모습은.. 작은 주식의 장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드링크 도입 이후로요.

살 때는 가치가 있었으나, 다 키우고 교배해서 팔려고 하면 가치가 바닥에 있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니죠?

그만큼 가치가 급속도로 바뀐다는 소리입니다.

 

이 게임이 잘 나가는 MMORPG도 아니고.. ‘업데이트가 느리고 시즌 말이 되면 루즈한거 아니까 다른게임하다가 다음 시즌에 오셔라~’ 라는 마인드로 장사하시면 게임 망한다~ 이 말입니다. 업데이트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지지부진하게 업데이트 하다가 쫄딱 망할 바에는 업데이트 한 주 미루고 대대적으로 시스템 뜯어고치는 것은 어떠신지요. 쓸데없이 UI 같은거 바꾸지 마시고 (메인홈 광장 없앤다던지.. UI합친다던지.. 새로고침으로 성장상태랑 행복도 바뀌게 했다던지..) 유저의견 충분히 추합해서 들어보는 시간도 좋겠습니다.

 

또.. 자작룡에 대하여…

제가 구태여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서가 아니고.. 이번 자작룡은.. 정말 뒷돈주고 캐스팅했나? 회장님 손주 혹은 자제분이 이 드래곤이 게임에 나왔으면 좋겠어! 라는 뒷바람이 부셨나요? 그 전까지는 디자인이며 엄청 따지고 ★유저 호응 수가 많은★ 자작룡들이 당선되었습니다. 허나 이번 자작룡은 좀 달랐습니다. 호응이 거의 전무하다 싶은 두 캐릭터가 당선대에 오른 것을 보고서는 정말이지… 

많은 생각이 들었지만 원작자분이 서글퍼하실까봐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탐험 희귀재료들도 죄다 1%미만으로 확률 떨궈서 얻는 난이도 극악으로 만든 것도 좀 괘씸하군요. ㅎㅎ…

이제 봄팀버 5세대 한 철에 만들기 같은게 불가능한 시대입니다. ^^;

이렇게 신규유저 진입 장벽이 높아진 것도.. 이 게임이 고여간다는 이야기겠지요.

초보 이벤트 개선이라는 말이 있지만.. 뭐 말 늘어놓는 건 기존부터 제일 잘하셨던 것이니 언제 개선될지.. 뭐 기대도 안됩니다.

 

그렇게 따지면 대표캐릭터 데리고 걸어서 성장시켰던 이벤트 같은 시스템 참 좋았는데 말이죠. (배지 아직도 있다..)

걸음 수 세어주는 업체랑 협상이 잘 안됐나 봅니다. 드링크보다 좋았는데 말이지요.

 

적당히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종료까지 얼마 안남았으니까요.

끝무릇은 잔소리가 되었지만.. 이 게임을.. 드래곤빌리지를 10년넘게 사랑한 사람으로서 이번만큼은 잘 되길 바랍니다.

 

연예인 덕분에 흥행타지 않았습니까. 이번만큼은 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 5

0/3000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