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을 시작한지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
거래소에서 원하는 용들을 사거나 드링크를 얻기위해 팔며 탐험보다는 거래소를 통한 플레이 비중이 큰 유저입니다
글을 쓰기에 앞서 커뮤니티에는 다양한 유저분들이 계시기에 분명 저와는 다른 의견을 가지는 분도 계실 것이고
혹여나 꼼수를 사용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짜증부터 날 수도 있겠지만 화를내도 좋고 부정하셔도 좋고 어떤 의견이어도 괜찮으니 여러분들의 의견이 듣고싶어
글 쓰는 것이니 솔직한 의견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기 싫으시다면 맨 밑에 요약해 두겠습니다)
저희 주요 컨텐츠가 드링크 거래소는 아니지만
드링크가 활성화가 되며 드링크 거래소도
하나의 컨텐츠로 자리를 잡았음은 부정 못하는 사실일 것입니다
그로인해 유저분들은 결국
거래소 = 드링크 수급처가 되는건데
여기서 문제는 정직하게 거래소 횟수 차감을 통해 외형 확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외형이 특외가 아닐 경우
거래소 횟수 차감 = 드링크 공급 기회 감소라는
결과가 나오게됩니다
이런 방식이 저 포함 다른 유저분들 또한 불편함을 많이 겪고계신지 외형확인 방식을 변경해 달라는 글이 최근들어 자주 올라오고 있습니다
저 또한 주마다 외형확인을 위해 거래횟수 중 10~20회 정도 소모하고있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방식도 방식이지만
주간 게시판 등록횟수가 30회다 보니
부계정을 이용하여 외형확인하고 본계정으로 심연이나 재앙같은 특외 용들을 몰아주어 파는 행위를 통해 다른 유저들보다 공평하지 않은 기회를 얻어 이득을 취하는 이른 바
꼼수를 사용하는 유저분들이 계십니다
결국 꼼수 유저에 비하면 주마다 손해를 보며
정직하게 플레이하는 유저가 듭컬에 몇 없는 컨텐츠에서 공평한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것이 옳은건가에 대한 의문이 글을 쓰는 취지입니다.
그야 그런 꼼수 유저들을 통해 카코용들의 잡세대 특외가 많이 풀리고 거래소가 활성화되는 이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주간 거래횟수의 제한으로 인해 불편하다면
저번 성격작 개편 때 처럼
다른 유저분들과 함께 입장을 모아
외형확인 방식에 대해 건의 글을 반복적으로 올리어 목소리를 내어야지
(성격 개편당시 특정 닉네임 언급은 못하지만 여러 유저분들의 입장을 모아 건의 글을 올려주시는 분 보며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매크로 답변만 달린다고
부계정을 사용해서 꼼수를 부리는 게
저희 유저들이 취하는 방식이 맞나 싶습니다
정작 이런 분들이 어뷰징 신고로 인해서 정지먹으니 항의 글 올리시던데 그런 장문의 정지당하고 항의 글 쓸 시간에 외형 확인 건의글에 동참이나 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큽니다
절대 매크로 답변을 다는 운영진측을 옹호하는 게 아닙니다 저희가 올바른 방식으로 게임에 대해 의견을 내고 변화를 바라는 게 옳은거지 포기하고 잘못된 방식을 사용하면서 엉뚱하게 화내지말자고 하는 겁니다
굳이 부계정 더 많이 만들어서 정지시켜봐~라며 배째라는 방식을 택하지마시고
" 부디 건의글 하나라도 더 써주십쇼"라는 생각이고 부계정으로 왔다갔다하며 알 보내다가 정지당해서 계정 새로 키우는 것보다는
외형 확인 방식 변경 건의 글이 더 편하지않나요?
그런 꼼수 유저들에 대해서 부정적이지만
많은 건의글이 있음에도 무슨 기획의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반영해주지 않는 운영진에게도 부정적인 시선은 마찬가지입니다
현 외형 확인으로 인한 문제가 주로
1.알 일때는 드래곤 거래소에서의 외형확인 불가로 인한 사기행위
2. 꼼수(어뷰징)로 인한 유저간 드링크 수급량의 격차 발생 이라고 생각합니다만
1.→ 유저가 조심할 거라 생각했습니다 유저가 안일했다
2.→ 어뷰징 저희도 관리하지만 유저가 보고 신고해 주세요 처리하겠습니다 끝
저런 답변 내용이던데
1번은 말할 가치도 없고..
2번은 중요한 게
최근 개발자 노트에서는 이벤트에 대한 문제점을 인지하였다고 했지만 정작 지금까지 보면
드링크 많이 쓰는 사람이 더 좋은 보상을 얻는 구조입니다
결국은 꼼수 쓴 사람이 더 많은 드링크를 얻을 기회를 얻는 건 당연한거고 그로인해 주마다 드링크 공급량이 늘어나 스노우볼링이 이벤트까지 직결되어버리는데
거래소 횟수 30회로 제한해둬서 꼼수를 쓰는 유저의 본 계정까지 제재주는 것도 아닌데
건의도 안 들어주고 어뷰징 계정도 활개를 치도록 만드는데 어느 누가 꼼수를 쓰지 않겠냐는 겁니다
이벤트가 드링크와 연관되어 있지 않는다면 굳이 꼼수(어뷰징)유저분들을 건드리고 싶지는 않는데 지속적으로 어뷰징을 하는 유저분들 중에
팡팡 매니아라 달성하신 분도 계시고 외국 유저도 계시던데 증거만 남겨두고 신고는 고민중인 상황입니다
이런 현 상황에서 정직한 유저들 보자니 꼼수를 부리는 유저에 대한 신고를 하면서 꼼수를 막으려고 노력을 해야하는 것도 맞는데
듭컬 운영을 보면 정말 굳이 그렇게까지 하면서도 바뀌는 게 있는가.. 그냥 정직하게 플레이나 하면서 이벤트나 드링크 건의만 드리며 어뷰징은 묵인해야하는건지 제 혼자만의 생각으로는 도저히 결단이 나지않아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어 이리 긴 글을 남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정직한 유저분들 사랑합니다 :D
-정리-
1.현 외형 확인 방식 → 드링크 거래소 주간횟수 차감방식이다
2.유저들 입장에서는 드링크 거래 횟수 = 드링크 수급의 기회이다 그러다보니 부계정을 이용하여 본계정의 기회 차감없이 확인하여 특외만 본계정으로 팔아 정직하게 플레이하는 유저들에 비해 드링크 수급량이 차이난다 → 공평하지않다
3. 이벤트가 경쟁구도다보니 일반 유저가 꼼수 유저들에 비해 불리하다 불공평하다 재언급
4. 꼼수 유저도 문제지만 운영진도 문제다
5. 운영진이 이런 사태를 만들었으니 어뷰징 유저에 대한 신고는 하지않는다 vs 이런한 사태에서 정직한 유저도 있는데 꼼수 유저가 물을 흐린다 신고해라
6. 그외 다른의견 환영입니다 :D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