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했던 웹펫게임이 섭종(ㅠㅠ)을 한 이후로, 이런류의 한국어 게임을 애타게 찾고 있었는데 정말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현생이 바빠 게임에 시간을 오래 투자하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방치형류의 타워디펜스라던지 코인 모으기라던지 그런 게임은 좋아하지 않는데. 이런 좋게 말하면 관상, 나쁘게 말하면 방치형 육성 컨텐츠는 저한텐 다마고치같은 게임을 좋아해서 그런지 정말 잘 맞더라고요. ㅍㄹㅇㅌ ㄹㅇㅈ 같은 게임처럼 완전 나만의 디자인의 드래곤! 은 어렵지만 유저끼리 공략도 공유 가능하고. 포럼의 분위기도 화기애애하고 다정해서 좋아요. 이런 분위기 오래갔으면…
게임은 핸드폰과 패드로 두개의 계정을 통해 즐기고 있는데요. 애플칙을 노리다가 파워 드래곤만 본의아니게 세마리가 생겨서 (한마리는 라파엘이랑 교환했습니다! 방랑상인에 운좋게 샤크곤이 딱 떠줘서 다행이었어요 ㅎㅎ) 이게 맞나… 라는 생각도 했었네요. 제가 땅타입하고 연이 있나 봅니다… 열심히 번식시켜서 교환도 하고 나눔도 하면서 이 사대신룡 부족사태 개선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해보겠습니다.
매크로는 물러나고 유저들에게 사대신룡을 제공하라!
개인적으로는 아직 일반~희귀 (3400미만의 알)이 너무 종류가 부족하기도 하여, (특히 희망의 숲/난파선? 은 굉장히 리젠이 느리더라고요. 아무래도 일반~희귀의 알이 선호도가 떨어져서 그렇지 않은가 싶습니다.) 이런저런 알들이 더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아직 개장한지 얼마 안 된 게임에 이런 생각을 하는 건 시기상조 같기도 하네요… 희귀한 애들 종류도 더 늘어야겠지요. 소유욕을 자극하려면! ·ᴗ· 그렇지만 가챠 아닌 드래곤도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교배할때마다 두근거리는 기분 즐겨보고 싶습니다 ㅎㅎㅎㅎㅎ 이런저런 새로운 특수 상호작용으로도 드래곤 얻어보고도 싶습니다!
또한 시간을 오래 들여야 하는 컨텐츠도 생기면 좋겠습니다. 저는 정말 바빠서… 겜을 오래 즐기지 못하는 입장이지만 겜한테 애정을 가지면서 연구하시고 오래 시간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나름의 보상이 주어졌으면 싶어서요. 콘텐츠 요청도 많구요!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특이한 이펙트라던가 날아다니는 장신구라던가~ 같은 (종이 30개 이상이고 더 늘어날텐데… 모든 드래곤에 쓸 수 있게 옷 모양이나 모자 모양 맞춰서 도트 픽셀 작업을 하는건 너무 힘드니까… 공용으로 쓸 수 있게끔) 거라면 멋있기도 하고 충분히 성취욕도 자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래곤 타입이나 설정… 색 맞춰서 이펙트 설정해놓으면 그게 좀 짜릿할 것 같기두 하고요.
말이 너무 길었지요? 그만큼 엄청 잘 즐기고 있어요. 아래는 제 드래곤 목록인데 귀여우니까 보세요(๑ᴖ◡ᴖ๑) 이제 대충 원하는 애들 중 희귀한 애들은 다 얻었으니 교배랑 흔한 (클라우드라던가~ 네시라던가~) 애들 중에 키우고 싶었던 애들 데려다 열심히 돌봐보려 합니다. 거래 활동도 꾸준히 하고요. 이스터 에그도 많이 남아있는 것 같으니 잘 찾아보고요.




어릴때부터 용을 정말 좋아했는데, 2n살이 되어 다시 초등학교적 했던 게임의 후속작? 비스무리한 걸 해보니 기쁩니다. (옛 첫 드래곤인 스마트 드래곤이 있어서 정말 행복했어요.) 게임 오래가세요! (재미있게 오래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글 보시는 분들 모두 좋아하는 드래곤들 꼭 얻으시구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