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드래곤빌리지 컬렉션

글쓰기 브랜드 사이트
한국어

드빌컬렉션 논란&사건 사고

  1. 1.이달의 용 논란
  2. 과금해야만 얻을 수 있는 특수 폼 추가로 무과금 유저들을 중심으로 논란이 일어남
  • -막상 추가한 뒤로 논란은 사그라들었음

 

2.카드팩 1탄 재앙폼 논란

재앙폼이 30분의 1로 박스에 등장한다는 것 때문에 과금 유도로 논란이 일어남

-2세대도 교배 조건을 맞추면 재앙폼이 등장한다는 사실로 민심 회복

 

3.에브리아 거래소 논란

정확히는 다이아 거래소 때문에 터진 사태

에브리아 알들을 다이아 거래소로 올릴 수 있게 되어 1탄 카드팩 용들 시세 떡락, 다이아 자체의 가치 떡락. 하이브로에서는 국내 유저 차별, 묵묵부답으로 대응하였고 

결정적으로 세금으로 도중에 뜯는 다이아를 안 내고 거래소에 올릴 수 있는 티켓을 뿌려버려 과금 유저들의 분노로 크게 불을 지폈던 사건.

 

 

4.가질래용 사건

서울 곳곳에 카드팩 드래곤 알 코드를 뿌리는 이벤트를 개최해서 논란이 일어남. 공식 커뮤니티가 아닌 틱톡에 올린 데다가, 거기에 악천후일 때 열어서 크게 욕을 먹었음.

수많은 비수도권 유저들에게 불공평하는 말도 들음.

 

결국 이벤트는 취소됨.

 

5. 별트리 크리마용

0.06%라는 극악의 확률로 등장했고(크리스마스가 아닌 날에는 0.03%며 외국 유저가 데이터마이닝으로 알아냈다) 하이브로에서 확률을 공개하지 않은 데다가 천장까지 없어서 과금 유저들이 아주 큰 피해를 본 이벤트. 하이브로는 모든 유저에게 특수 성격 2종을 나눠주는 것, 별트리 천장을 100번으로 정하고 누적 교환 횟수에 따라 지급하는 것으로 공지했으나 

 

과금 유저들은 별트리 크리마용의 정확한 확률을 공개해달라고 말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는 상황이다. 환불을 요구는 사람들이 속출하는 중.

 

6. 셰도우 사건

신규 드래곤 셰도우가 추가된 이후 수많은 사람들이 셰도우 드래곤을 얻으려고 하였으나, 당시에는 갓 출시라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도감북에 나온 대로 보호소에서 얻을 수 있다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알아낼 수 없던 상황이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셰도우를 얻기 위해 게스트 계정을 다량 양산하여 보호소의 알을 전부 가져갔다. 

 

보호소를 즐겨 이용하던 사람은 당연히 큰 피해를 보았고 보호소가 본래 목적과 멀어졌다는 쓴소리도 나왔었다.

 

결국 운영자가 셰도우의 정확한 등장 조건은 ‘보호소로 간 후 30분동안 아무도 주워가지 않은 알은 셰도우로 변함’ 이라고 공지하였다. 

이 사건이 제대로 터졌을 시기에는 셰도우 알이 전혀 보이지 않았다고 한다.

 

결국 사건은 종식되었고,

이 사태 때문에 게스트 계정은 보호소 이용 불가 제한이 생겼다.

현제 셰도우가 받는 취급이 매우 나쁜 것을 보면 참 아이러니한 사건이다.

 

7.락샤샤 논란

세 외형 중 심해 외형 확률이 낮아 과금유도라는 의견이 있었다. 그것보다 선공개돠 2세대 외형 퀄리티가 너무 낮아서 유저들의 평가가 나빴다. 이 의견을 반영하여 출시할 때 황금 갑주를 추가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원래는 황금 갑주도 없어서 매우 밋밋함)

 

8.월식 루네라 논란

갑자기 검은 루네라가 부화한다는 소문을 듣고 수많은 사람들이 루네라를 구매하여 알 가치가 급상승하였다. ‘월식에 부화’해야 이 모습이 뜨기 때문에 덩달아 에그 해츨링도 수요가 급격히 올라 고가용으로 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

 

사실 달력에 월식이 정확히 언제인지 안 나와있어서 사람들 사이에서 월식 루네라의 존재 자체에 대해 논란이 일었다.

 

9.비어디 논란

다른 도마뱀용들과 다르게 한정 유료 드래곤으로 출시되어 일부 무과금 사이에서 작은 논란이 있었다.

과금 유저들 사이에서는 가격 대비 이달의 용보다 못한 퀄리티 이슈가 있었다.

 

판매가격은 440다이아에 외형은 암 수 2종류에서 하나 고를 수 있었고 2세대 특수 외형도 있지만

아마 비어디의 뚱뚱한 외형때문에 다른 도마뱀용에 비해 호불호가 갈린 듯 하다.

 

10.자작룡 저작권 문제

사실 자작룡 저작권 이슈는 드빌New에서 제대로 폭발했던 건이 있지만,

‘당선된 자작룡은 하이브로에 귀속된다’는 그 문제의 한 줄이 여기서 다시 나와 논란이 일었다.

거기에 게임 재화도 고작 특수한 뱃지와 자작룡 암수 한 쌍밖에 안 주기 때문에 저작권을 가져가는 대신 합당한 보상을 주지 않는 것으로 자작룡 이벤트에 관심있던 사람들이 문제를 제기했다.

그리고 2회차 이벤트 때 본격적으로 공론화가 되었다.

 

하이브로에서는 처음에 ‘이벤트가 불순한 의도로 변질되는 것이 원치 않아서’라고 변명했으나 유저들의 항의로 지금은 해당 조항은 지우고 수정했다.

 

11.아바돈 논란

획득 방법이 친구 초대 이벤트여서 논란이 되었다. 큐피프렌드와 다르게 추천인 입력으로 진행되어 많은 사람들이 부계정을 양산하여 게임이 버벅이거나 자신을 추천해달라고 하는 글을 자꾸 쓰는 등 좋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갔다.

댓글 20

0/3000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