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 입장은 탐험 패치 반대였습니다.
저는 손이 꽤 느린 편이어서 초창기 때부터 늘 새벽 탐험을 했었고, 그 때마다 알 문구가 계속 남아있는 게 너무 보기 힘들어서 탐험을 포기하고 방랑으로만 알을 먹었어요
플레이 인원 수가 꽤 늘어난 이후에도 거의 탐험을 안 갈 정도였거든요. 아 나는 뭐 어차피 먹지도 못하겠네… 하면서요
그도 그럴 게 남들 다 먹었다는 4대는 커녕 지땅, 라파엘 이런건 정말 문구조차도 본 적이 없었거든요…
뜨더라도 진짜진짜 잡을 자신이 없어서…ㅎㅎ… 헤네스 서너마리 유능으로 키워 1세대는 못해도 엔젤 순혈로 교환은 안되려나 작까지 고민할 정도였습니다
근데 최근 탐험에 가 보니 신규 알과 유저 수가 늘어서인지 알 빠지는 속도도 꽤 늘고, 레어 알 문구도 은근히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시도했고, 오히려 사람이 적을 때보다 몇 개를 은근히 건질 수 있었어요
여기까지가 저의 경험이었고, 저는 블루스택이나 패드 등으로 켜 놓고 다른 걸 하는 쪽이 아니라 차라리 맘 편하게 협회 가입해서 1시간동안 붙잡은 채로 쭉 새로고침만 하는 쪽이었습니다.
기존에 3분마다 새로고침 하던 분들은 의견이 확실하게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당연하죠. 그런 경우엔 오히려 인원이 적은 쪽이 이득인걸요.
무슨 말이 하고 싶은 거냐면, 이렇게까지 인신공격으로 서로를 물어뜯을 이유가 있나 싶어 말씀 드렸어요.
저는 어릴 때 드빌1과 2를 했던 추억과 향수로 이 게임을 시작해 본 건데 알팔이로 몰리는 현 상황이 너무 당황스럽고 불쾌했습니다.
저 키울 알도 부족해서 지금 난리인데 알팔이라뇨…ㅠㅠ
아마 똑같이 반대하는 다른 분들도 저와 비슷한 상황이셨을 수 있을 듯 해요. 개 중에는 정말로 탐험에서 레어알만 싹 쓸어와 거래소에 올리는 사람이 없진 않겠죠. 정말로 존재하지 않을 수는 없을 겁니다. 다만 그런 추측성의 인신공격은 지양하고 의견이 나누고 싶네요…
덧붙여 말하자면, 다른 분들께서 말씀하고 계신 자동 리롤 시간 감소에 대해서는 저도 찬성합니다. 300명에 3분은 너무 길어요…
최소 1분이나 2분까지 줄여지기만 한다면 저 또한 현재 탐험 인원 300명 쪽이 훨씬 좋다고 봐요.
애당초 탐험 인원 제한을 불호했던 이유가 알 빠지는 속도 때문인데 반대할 이유가 있나 싶네요.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