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mlb에서 명전에 관심이 있는 선수가 몇이나 될지 모르겠다.
이 게임을 아저씨,할아버지들이 하는게 아니면
오래되봤자… 박찬호.. 아니면
다들 류현진 전후에서 몇년 차이도 안나는 선수들이 좋아서 하는건데
그런 선수들은 대부분 라이센스는 없고…
그냥 선수 상관없이 최고 강한 팀을 만들겠다는 상위 1%를 위해 명전을 홍보하는거라면 뭐.. 할말이 없다만
그리고 명전도 친숙하고 유명한 명전 라이센스는 없음…
옛날 경규옹 무도때 말처럼 A급을 섭외하는게 아니라 C급 D급을 섭외해오면….
C급 D급 100명 데려오는 것보다 A급 한명 데려오는게 더 좋아보이긴 한다.
다음은 구글에서 검색한 예상 한국 명전 인지도이다
MLB 명예의 전당 선수 한국 인지도 순위 (예상 10명)
- 베이브 루스 (Babe Ruth): 야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꼽히며, 야구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이름 정도는 알 정도로 인지도가 높습니다. → 그래 나도 야구에 관심 없을때도 이름은 알았다. 근데 지금도 별 그닥 관심은 없다.
- 마쓰이 히데키 (Hideki Matsui) (또는 스즈키 이치로 (Ichiro Suzuki)): 아시아 출신 선수로 일본에서의 큰 성공과 메이저리그 활약 덕분에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높습니다. 특히 이치로는 명예의 전당 입회가 유력하며, 일본 야구 전당에도 헌액되었습니다. → 이치로 나오면 일본 팬들은 늘어날듯
- 데릭 지터 (Derek Jeter): 뉴욕 양키스의 상징적인 선수로, 프레드 맥그리프와 함께 명예의 전당에 높은 득표율로 헌액되었습니다. → 너무 유명하다.
- 행크 아론 (Hank Aaron): 베이브 루스의 홈런 기록을 깬 전설적인 선수로, 역사적인 상징성 덕분에 인지도가 있습니다. → 사실 몰라.
- 놀란 라이언 (Nolan Ryan): 전설적인 강속구 투수이자 통산 탈삼진 기록 보유자로, 야구팬들 사이에서 유명합니다. → 박찬호 때문에 알게되었다.
마이크 트라웃 (Mike Trout) (현역이지만 명전이 확실시되는 선수 중 인지도가 높음): 현역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그의 뛰어난 기량은 한국 야구팬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샌디 쿠팩스 (Sandy Koufax): LA 다저스의 전설적인 투수로, 박찬호 선수 시절 다저스 경기를 보던 팬들에게 이름이 알려졌을 수 있습니다. → 유명하줴
- 재키 로빈슨 (Jackie Robinson): 메이저리그 인종차별의 벽을 깬 상징적인 인물로, 야구 역사적 중요성 때문에 인지도가 있습니다. → 미국에선 유명할텐데 한국에선 그닥…
- 칼 립켄 주니어 (Cal Ripken Jr.): 메이저리그 연속 경기 출장 기록(철인)으로 유명하며, 이 기록 덕분에 인지도가 있습니다.→ 유명하지
- 켄 그리피 주니어 (Ken Griffey Jr.): 화려한 스윙과 시애틀 매리너스에서의 활약으로 90년대 야구팬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 지금 있네
여기에 랜디 존슨이나 페드로 마르티네즈,리베라 등등…. 약물러 베리 본즈 같은 사람도 있는데 같은 약물러인 페타주는 있고.. SF는 이정후를 밀고 싶으면 낭만의 황제 린스컴이나 매드범 좀 추가해주시고… 푸홀스, 포지, 몰리나 이런 분들은 다 어디갔노..
한국 게임인데 임팩트는 그래도 있던 오승환,추신수,강정호,김광현 정도는 시즌카나 임팩트 내줄 수 있는데….
정말 모르겠으면 후보들 붙여놓고 투표해서 만들어 주시던지…
그냥.. 끄적여 봅니다.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