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이니팜 오리지널부터 리마스터까지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몇 가지 오리지널에서 있지만 리마스터에 없는 편의사항과, 리마스터에 필요한 요소를 건의합니다.
벨
벨 수급처가 일일미션, 벨티비 등에서 생긴 건 좋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뽑기 천장에 비해 벨 수급이 턱없이 모자란 건 사실입니다.
벨트리
크리스마스 트리가 오리지널 타이니팜에 있는데 여기는 없더군요. 벨 수급이 어려운데, 크리스마스 트리도 추가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많은 오리지널 유저들이 이야기해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맵 확장
다른 분이 언급해주셨지만 맵 확장에 골드로 하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게 화납니다. 왜 어느 정도부터는 벨로만 해야 합니까?
애정
애정 수급처 추가
애정 수급이 굉장히 어렵죠^^
- 1. 러브하우스 누적 애정
- 러브하우스 정도에서나 애정을 수급할 수 있는데 너무 너무 짭니다..자연 애정이 7분에 1개인데 러브하우스 최대 업글해도 6시간에 애정 5개라니요? 시간을 줄여주시고, 사파리 매표소처럼 누적식으로 애정을 획득하게 해주시면 아주 좋겠습니다. 애정이 풀로 차 있어도 애정 획득할 수 있는 건 갓 업데이트였습니다^^ 시간 줄여주시고 누적 애정 획득이면 매우 좋겠습니다.
1렙 : 2시간에 1개 → 2렙 1시간에 1개 → 3렙 0.5시간에 1개
이런 식으로만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애정 획득 컨텐츠 필요
모험이나 미니게임처럼 애정 획득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여기 컨텐츠 부족이 큰 문젭니다. 골드 벌려는 목적도 있지만 컬렉션 꺠려고 열심히 교배해야 하는데, 애정을 얻을 곳이 모자라니까 반 방치형 게임처럼 됩니다.
일정 주기로 들어가서 애정 주고 광고 한 편 보고나면 할 게 없어요!!!
모험가의 오두막에 애정 수급처를 더 많이 나오게 해주시거나, 뭔가 농장일을 한다는 느낌이 들면서 애정을 수급하는 컨텐츠가 필요합니다.
골드
업그레이드나 동물 자격증 비용이 비싼 데 비해 골드 얻을 데가 마땅치 않네요. 그나마 있는 컨텐츠는 정말 티끌모으는 느낌입니다.
교배 비용
교배 비용 절반까지도 안 바랍니다. 31렙 이상이어도 현재의 30%만 줄여줘도 좋겠네요. 교배하면 할수록 손해를 보니까요..
농민 협회
가격도 이점이 없고 필요한 재료는 많고. 이용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삭제하거나, 일괄 판매를 농민 협회에서 할 수 있게 해주세요. 정 농민 협회 부분을 살리고 싶으시면 이벤트성으로 정해진 시간동안 판매가격 상승한 요리를 보여주든가 하면 되겠네요.
요리
- 1. 100개 단위로 만들어야 겨우 10만 단위로 법니다. 마늘 1.5시간, 마샐 하나 만드는 데 마늘 2개 필요 → 3시간. 밭이 20개라고 가정하면 3시간에 60개 만들어집니다. 그것도 칼같이 1시간 30분마다 확인할 때 기준, 고렙 기준으로요.
밭을 늘려주든가, 작물 생산 시간을 줄여주든가, 아니면 옆동네 쿠킹덤처럼 생산품 단계를 만들어주세요. 그래서 밭마다 설정할 수 있게요.
마늘을 예시로 들면
1단계 : 0.5시간에 1개
2단계 : 2시간에 3개
3단계 : 6시간에 6개
이런 식으로요..이런 시스템을 구비해주시면 매크로 사용을 굳이 하지 않을 겁니다.
- 2. 요리 가격을 20%만 올려주셔도 좋겠습니다^^ 과욕일까요?
3. 그리고 요리 가격이 같은 마스터리 내에서도 시간당 효율의 편차가 아주 큽니다. 그래서 다들 마샐만 만들어먹고 이러는데 가격을 균일하게 맞춰주시거나..해주시면 좋겠네요 예. 그리고 요리 마스터리가 올라도 왜 판매 가격은 그대로죠?
물
물은 수급처 더 만들어도 되지 않나요.
낚시는 물을 줘야지 왜 물을 뺏나요?
벨티비에 물 광고를 더 만드시면 광고 구독하는 분들도 더 만족하실 겁니다.
제가 타게임이랑 비교는 안 하려고 했습니다만, 여기는 광고제거가 월 5500원인데 하루 광고 13개 정도 봅니다. 근데 이웃집 고양이와 스프에서는 광고 의존도가 훨씬 높은 게임이고 하루에 광고를 60편~100편 보는 게임인데도 광고제거가 월 3300원입니다.
구독권 가격을 낮추라고는 안 하겠습니다만 물을 수급할 수 있는 광고를 더 만들어주세요.
0/3000